

목포-제주 해저 고속철도
전라도에서 가장 적극적으로 추진중이고 제주도는 관심 없어함. 제주도는 철도가 뚫리면 숙박시설등이 오히려 손해가 날 수도 있으니
이대로 착공한다면 공사비 30조원 예상
목포까지 갔다가 거기서 제주로 잇는건 호남선이 목포까지 가니까 그 인프라를 이용하겠다는거라 이해는 되지만 그결과 목포 드리프트가 되어버렸습니다. 서울에서 제주로 갈때 비행기와 경쟁해서 사업성이 있을려면 적어도 3시간 반 이내로 들어와야 할텐데 현재 서울 목포만 2시간 30분입니다. 거기에 해남, 완도 보길도, 추자도등 역을 3개 더 만들어 정차한다고 치면 과연 3시간 반 이내가 가능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