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스마트폰 사용 현황 조사
https://www.gallup.co.kr/gallupdb/reportContent.asp?seqNo=1497
- 한국 성인의 98%가 스마트폰을 사용합니다. 60대 이하 계층에서 99~100%의 사용률을 보이고 있고, 다만 70대 이상에서 91%의 사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 현재 전국민의 주 사용 스마트폰 브랜드는 삼성 69%, 애플 23%, LG 6%입니다. 40대 이상에서는 삼성이 압도적으로 높은 점유율을, 30대에서는 삼성:애플이 거의 반반 점유율을 가지고, 18세~20대 계층에서는 애플의 점유율이 훨씬 높습니다.
- 향후 또 구입할 스마트폰 브랜드에 대해서는, 삼성 갤럭시 사용자의 90%가 계속 삼성을, 애플 아이폰 사용자의 85%가 계속 애플을 구입할 것이라고 대답했습니다. 즉, 삼성·애플 사용자 열에 아홉은 차기 구매 스마트폰 기종도 같은 브랜드를 선택할 것이라고 응답했습니다. LG폰 사용자의 절반 이상이 삼성으로 넘어갈 것이라고 대답했습니다.
- 스마트워치 사용률은 2020년 12% => 2022년 24% => 2024년 33%로 계속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아이폰 사용자의 54%는 스마트워치를 사용한다고 답했으나, 갤럭시 사용자의 28%만이 스마트워치를 사용한다고 응답했습니다. 업종별로는 사무/관리직이 가장 높은 스마트워치 사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 무선이어폰 사용률은 2020년 41% => 2022년 52% => 2024년 59%로 계속 증가했습니다. 18~20대의 무선이어폰 사용률은 무려 81%에 육막하나,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사용률이 급감합니다. 아이폰 사용자의 80%가 무선 이어폰 사용률을 보이나, 반면 갤럭시 사용자의 56%가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는 차이가 있습니다.
역시 운영체제를 쉽게 바꿀 수 없는 락인 효과가 크게 주목되는군요.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무선 이어폰 사용 현황은 대체적으로 세대별로 매우 크게 갈리는 편입니다. 아이폰 사용자들의 스마트워치, 무선 이어폰 사용률이 더 높네요.
- 한국 성인의 98%가 스마트폰을 사용합니다. 60대 이하 계층에서 99~100%의 사용률을 보이고 있고, 다만 70대 이상에서 91%의 사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 현재 전국민의 주 사용 스마트폰 브랜드는 삼성 69%, 애플 23%, LG 6%입니다. 40대 이상에서는 삼성이 압도적으로 높은 점유율을, 30대에서는 삼성:애플이 거의 반반 점유율을 가지고, 18세~20대 계층에서는 애플의 점유율이 훨씬 높습니다.
- 향후 또 구입할 스마트폰 브랜드에 대해서는, 삼성 갤럭시 사용자의 90%가 계속 삼성을, 애플 아이폰 사용자의 85%가 계속 애플을 구입할 것이라고 대답했습니다. 즉, 삼성·애플 사용자 열에 아홉은 차기 구매 스마트폰 기종도 같은 브랜드를 선택할 것이라고 응답했습니다. LG폰 사용자의 절반 이상이 삼성으로 넘어갈 것이라고 대답했습니다.
- 스마트워치 사용률은 2020년 12% => 2022년 24% => 2024년 33%로 계속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아이폰 사용자의 54%는 스마트워치를 사용한다고 답했으나, 갤럭시 사용자의 28%만이 스마트워치를 사용한다고 응답했습니다. 업종별로는 사무/관리직이 가장 높은 스마트워치 사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 무선이어폰 사용률은 2020년 41% => 2022년 52% => 2024년 59%로 계속 증가했습니다. 18~20대의 무선이어폰 사용률은 무려 81%에 육막하나,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사용률이 급감합니다. 아이폰 사용자의 80%가 무선 이어폰 사용률을 보이나, 반면 갤럭시 사용자의 56%가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는 차이가 있습니다.
역시 운영체제를 쉽게 바꿀 수 없는 락인 효과가 크게 주목되는군요.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무선 이어폰 사용 현황은 대체적으로 세대별로 매우 크게 갈리는 편입니다. 아이폰 사용자들의 스마트워치, 무선 이어폰 사용률이 더 높네요.
추천116 비추천 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