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스마트폰 사용 현황 조사 > 유머-웃음이 있는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유머-웃음이 있는 이야기

한국의 스마트폰 사용 현황 조사

이미지가 없습니다.
https://www.gallup.co.kr/gallupdb/reportContent.asp?seqNo=1497



- 한국 성인의 98%가 스마트폰을 사용합니다. 60대 이하 계층에서 99~100%의 사용률을 보이고 있고, 다만 70대 이상에서 91%의 사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 현재 전국민의 주 사용 스마트폰 브랜드는 삼성 69%, 애플 23%, LG 6%입니다. 40대 이상에서는 삼성이 압도적으로 높은 점유율을, 30대에서는 삼성:애플이 거의 반반 점유율을 가지고, 18세~20대 계층에서는 애플의 점유율이 훨씬 높습니다.

- 향후 또 구입할 스마트폰 브랜드에 대해서는, 삼성 갤럭시 사용자의 90%가 계속 삼성을, 애플 아이폰 사용자의 85%가 계속 애플을 구입할 것이라고 대답했습니다. 즉, 삼성·애플 사용자 열에 아홉은 차기 구매 스마트폰 기종도 같은 브랜드를 선택할 것이라고 응답했습니다. LG폰 사용자의 절반 이상이 삼성으로 넘어갈 것이라고 대답했습니다.

- 스마트워치 사용률은 2020년 12% => 2022년 24% => 2024년 33%로 계속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아이폰 사용자의 54%는 스마트워치를 사용한다고 답했으나, 갤럭시 사용자의 28%만이 스마트워치를 사용한다고 응답했습니다. 업종별로는 사무/관리직이 가장 높은 스마트워치 사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 무선이어폰 사용률은 2020년 41% => 2022년 52% => 2024년 59%로 계속 증가했습니다. 18~20대의 무선이어폰 사용률은 무려 81%에 육막하나,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사용률이 급감합니다. 아이폰 사용자의 80%가 무선 이어폰 사용률을 보이나, 반면 갤럭시 사용자의 56%가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는 차이가 있습니다.




역시 운영체제를 쉽게 바꿀 수 없는 락인 효과가 크게 주목되는군요.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무선 이어폰 사용 현황은 대체적으로 세대별로 매우 크게 갈리는 편입니다. 아이폰 사용자들의 스마트워치, 무선 이어폰 사용률이 더 높네요.
추천116 비추천 61
관련글
  • 트럼프, 스마트폰 관세면제는 가짜뉴스.
  • 결국은 실현되지 못한 스마트폰 컨셉트
  • LG 스마트폰이 망한 이유.....jpg
  • 스마트폰을 위 아래로 흔드시오 gif
  • 샤오미 스마트폰 메인으로 쓰면 걱정되는게
  • 반도의 흔한 스마트폰 사달라고 하는 아들류 甲
  • 2009년에 예측한 스마트폰의 미래
  • 스마트폰이 ai만 발전하면 가능해지는것
  • 삼성에서 새롭게 선보인 스마트폰 프로토타입
  • 샤오미에서 개발중이라는 스마트폰
  • 실시간 핫 잇슈
  • 노래방까지 가버린 프로야구 그 응원가
  • 증정품으로 수건만을 원하는 사람들.jpg
  • 바람을 이기지못한 솜뭉치.gif
  • 한눈에 알아 본 신데렐라.manga
  • 주시은 아나운서 실물 체감
  • 영국 거는 구멍이 잘 안 맞네...
  • 무인택시가 많아진 미국
  • LCK 팬들이 보면 기겁하는 발로란트씬의 도발수위
  • 역사속의 셀카
  • 만원 도시락 근황
  •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www.webstoryboard.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