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스마트폰 사용 현황 조사 > 유머-웃음이 있는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유머-웃음이 있는 이야기

한국의 스마트폰 사용 현황 조사

https://www.gallup.co.kr/gallupdb/reportContent.asp?seqNo=1497



- 한국 성인의 98%가 스마트폰을 사용합니다. 60대 이하 계층에서 99~100%의 사용률을 보이고 있고, 다만 70대 이상에서 91%의 사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 현재 전국민의 주 사용 스마트폰 브랜드는 삼성 69%, 애플 23%, LG 6%입니다. 40대 이상에서는 삼성이 압도적으로 높은 점유율을, 30대에서는 삼성:애플이 거의 반반 점유율을 가지고, 18세~20대 계층에서는 애플의 점유율이 훨씬 높습니다.

- 향후 또 구입할 스마트폰 브랜드에 대해서는, 삼성 갤럭시 사용자의 90%가 계속 삼성을, 애플 아이폰 사용자의 85%가 계속 애플을 구입할 것이라고 대답했습니다. 즉, 삼성·애플 사용자 열에 아홉은 차기 구매 스마트폰 기종도 같은 브랜드를 선택할 것이라고 응답했습니다. LG폰 사용자의 절반 이상이 삼성으로 넘어갈 것이라고 대답했습니다.

- 스마트워치 사용률은 2020년 12% => 2022년 24% => 2024년 33%로 계속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아이폰 사용자의 54%는 스마트워치를 사용한다고 답했으나, 갤럭시 사용자의 28%만이 스마트워치를 사용한다고 응답했습니다. 업종별로는 사무/관리직이 가장 높은 스마트워치 사용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 무선이어폰 사용률은 2020년 41% => 2022년 52% => 2024년 59%로 계속 증가했습니다. 18~20대의 무선이어폰 사용률은 무려 81%에 육막하나,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사용률이 급감합니다. 아이폰 사용자의 80%가 무선 이어폰 사용률을 보이나, 반면 갤럭시 사용자의 56%가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는 차이가 있습니다.




역시 운영체제를 쉽게 바꿀 수 없는 락인 효과가 크게 주목되는군요.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무선 이어폰 사용 현황은 대체적으로 세대별로 매우 크게 갈리는 편입니다. 아이폰 사용자들의 스마트워치, 무선 이어폰 사용률이 더 높네요.
추천116 비추천 61
관련글
  • 부모님 스마트폰 특징
  • MKBHD 선정 올해의 스마트폰 갤럭시 S24 울트라가 선정
  • 스마트폰의 문자함을 비우지 않고 보관해야 하는 이유.jpg
  • 스마트폰 없던 시절에 오타쿠 된 사람들 신기하다.jpg
  • 스마트폰 중독증상.jpg
  • 스마트폰 초창기 대국민 낚시 앱.jpg
  • 2024년 세계에서 제일 많이 팔린 스마트폰
  • 삼성 스마트폰은 애초에 플래그쉽 판매가 메인이 아님.
  • 스마트폰 중독 말기
  • 스마트폰 없던 시절 약속장소
  • 실시간 핫 잇슈
  • 버번충들은 인정하는 버번위스키 티어리스트
  • "이 날만을 기다렸다" 라고 말하는 듯한 표정
  • 웹소읽는데 갑자기 튀어나오시는...
  • 처갓집 신상메뉴 혁명인가
  • 1분뒤에 이해했다
  • 반지의제왕) 힘없는 늙은이의 지팡이일 뿐이오!
  • 최현석이 흑백요리사 시즌 2 절대 안나가는 이유
  • 동덕여대 총동문회 입장문
  • 호리데이) 여사친 : 이욜 친해보이는데 고백하지그래?
  • 개그맨 정종철이 한동안 TV 출연을 안 한 이유
  • Copyright © www.webstoryboard.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