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6 스코어의 일본 고교야구
0-66의 5회 콜드로 패
해당 스코어가 나온 이유는
0점팀이 특수고교이기 때문
이긴쪽은 특수고라고 신경쓰지 않고 선수로서 전력을 다해 상대했고, 진쪽은 공식전에서 안타를 쳤다는 거에 기뻐했다고 합니다.
0점 팀 수석코치 인터뷰
건강한 사람인가 장애인인가라고 하는 시점의 주목이 아니고, 「그 아이의 플레이 좋네」라고 생각한 아이가, 조사해 보면 「헤에, 특별 지원 학교의 아이였어」라고 하는, 그 정도 어색함. 그런 식으로 매몰할 정도로 지적 장애가 있는 아이가 야구를 하는 것이 보통 일이 되면 좋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댓글반응
b@@*****
3일 전
非表示・報告
이 경기를 보고 있었는데, 무엇보다 대단한 것은 상대를 배려하면서도 무리하지 않고 경기에 임한 히가시무라야마니시고등학교의 모습이다. 마지막은 좀 허술해 보이지만, 피곤해서 그랬을 것이다. 지원 포수가 부상을 당했을 때도 바로 타석에 있던 선수들이 신경을 써서 코치를 불러서 아이싱을 시키는 등 정정당당한 플레이가 돋보였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적극적으로 응원을 사들인 하치오지 연습도 훌륭했다.
노멀라이제이션의 개념으로 보면 이렇게 똑같이 참가할 수 있는 것은 당연한 것일지도 모르지만, 새로운 한 걸음을 내딛는 경기였다고 생각한다. 좋은 것을 보았다고 생각한다.
wxw********
이 경기를 보신 분이라면 알 수 있습니다. 이런 괴로운 경기 중, 지원 학교의 선수가 플라이나 캐치나 투수가 삼진을 받아 기뻐하고 있는 모습. 합동 연습 등을 하고 있던 하치오지 실천의 선수가 스탠드에서 응원하고 있던 모습 등. 아무것도 새로운 1 걸음의 하루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감동을 받았다.
tak********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잘 노력했다. 하나의 아웃을 취할 때마다 미소가 뭐라고 말할 수 없었다. 정말 야구를 좋아한다고 생각했다. 점차는 열렸지만, 보통이라면 도중에 보는 것을 그만두었을지도 모르지만, 보는 것을 그만두고 싶지 않았다. 그들을 버려 버리는 것 같고, 그것을 할 수 없었다. 끝까지 통한다 그것에 다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끝까지 통한 그들은 훌륭한.
추천79 비추천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