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금융위, 직업계고 금융…
8월에는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 개최
취업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금융위원회와 교육부는 24일 서울 중구 엘더블유 컨벤션센터에서 "2024년 금융·정보기술(IT) 직업계고 인재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는 주요 은행 인사담당자와 금융·IT 분야 취업담당자가 참석해 금융권 인재 양성·채용 강화방안을 논의한다.
은행권은 각 회사의 금융·IT 관련 직무 현황과 채용 인재상, 채용 계획 등을 안내하고, 교육기관은 금융·IT 관련 직업계고 교육과정, 교육부 중앙취업지원센터를 통한 구인·구직 지원 정책 등을 설명할 계획이다.
고졸 채용 절차로 선발된 NH농협은행 재직자 등의 취업 경험담 등도 제공된다.
아울러 오는 8월 21∼22일에는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는 직업계고 학생을 대상으로 "2024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가 열린다.
박람회에서는 토크 콘서트와 고졸 인재 전문 취업상담관 등이 마련돼 금융권에서 요구하는 취업 준비 정보를 공유받을 수 있다.
김진홍 금융위 금융소비자국장은 "고졸 인재가 금융 부문에 필요한 디지털 역량을 축적하고 금융권에 취업할 수 있도록 금융-교육 간 정보교류·협업을 촉진하겠다"고 말했다.
최창익 교육부 평생직업교육정책관은 "금융권이 기대하는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직업계고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email protected]
추천63 비추천 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