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터x헌터가 상성배틀물 치고 파워 밸런스가 좋은 이유
보통 상성 배틀물에서A능력은 B능력에게 절대적이나C능력에는 잡아 먹힌다는 구조로 흘러가지만 헌터x헌터 세계관은 [넨] 이라는 능력에여러갈례 파생되는 구조라 이를 잘 살려넴 넨 능력들은 정신력, 신체적 상태에 큰 영향이 가는지라그날 컨디션에 따라서 훨씬 강한 상대도약한 상대에게 패배하기도 함 능력의 상성 차이, 승부와도 연관이 깊음 또 넨은 믿음으로써 강해지는 특성이 있기에마음가짐이 중요함 이길 싸움도 자신이 질거라 생각하면 동수의 상대이나 상대의 오오라보다 내 오오라의 질이 낮아질 수 있음 어떤 상황에서라도 이긴다는 마음이 중요한 이유 능력에 마음가짐 개념도 중요함구현화계로 [무엇이든 베는 검] 을 만들수는 없지 무엇이든 이란 조건을 갖추기 위해서는 필요 조건이너무 많이 붙음 하지만 [무엇이든]을 빼고상대를 속박하는, 오감을 교란하는 가령 속박하는 검을 만들었다면 [내 검에 두번 연속으로 베인 신체는 움질일 수 없다] 라는 검을 만들었어도 "상대에게 통하지 않을거야"라고 생각하는 순간 진짜 안통할 수 있음 상대에게서 느끼는 감정에도 큰 영향이 감 작중 상당히 강한 인물도 공포에 질려서 리타이어 해버림(사실상 능력이 밸붕급이라 빠르게 탈락시긴 거긴함) 헌터x헌터 세계관이 밸런스 맞추는건 기깔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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