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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웃음이 있는 이야기

적대 조직 파괴 공작을 위한 사보타주 지침서

이 문서는 미국 OSS(전략사무국)의
1944년 단순 사보타주 지침서 중 11, 12절입니다.
(OSS는 제2차 세계대전 후 CIA가 되었습니다)

<전략사무국의 단순 사보타주 지침서>

기밀 해제됨

(11) 조직과 생산에 대한 일반적 방해

(a) 조직과 회의

[모든 일을 반드시 "절차"에 따라 처리하도록 요구하십시오.
결정을 신속히 내리기 위한 지름길은 절대 허용하지 마십시오.]


["연설"을 하십시오. 가능한 자주, 그리고 길게 말하십시오.
개인적인 경험담이나 긴 일화로 당신의 "요점"을 설명하십시오.]

"애국적"인 발언도 적절히 추가하는 것을 주저하지 마십시오.

가능할 때마다 모든 사안을 위원회에 회부하여 "추가 연구와 고려"를 요청하십시오.
위원회를 가능한 한 크게 구성하려 하십시오. 최소 다섯 명 이상이 되도록 하십시오.

가능한 한 자주 관련 없는 문제를 제기하십시오.

[의사소통, 회의록, 결의안 등의 정확한 문구를 두고 논쟁하십시오.]

지난 회의에서 결정된 사안을 다시 꺼내 그 결정의 타당성에 대해 재논의하려 하십시오.

"신중함"을 강조하십시오. "합리적"으로 행동할 것을 권장하고,
동료 회의자들에게도 "합리적"으로 행동하라고 촉구하며,
성급하게 처리하면 나중에 곤란을 겪을 수 있다고 경고하십시오.

모든 결정에 대해 적법성을 걱정하고, 그 결정이 해당 그룹의 권한 범위 내에 있는지,
상위 정책과 충돌할 가능성은 없는지 문제를 제기하십시오.

(b) 관리자와 감독자

서면 지시를 요구하십시오.

지시를 "오해"하십시오. 지시에 대해 끝없는 질문을 하거나 긴 서신 왕래를 하십시오.
가능할 때마다 지시에 대해 논쟁하십시오.

지시를 가능한 한 늦게 전달하십시오.
[일부 지시가 이미 준비되었더라도, 전부 완성될 때까지 전달하지 마십시오.]

현재 재고가 거의 다 소진될 때까지 새 작업 재료를 주문하지 마십시오.
주문이 조금만 지연되어도 작업이 중단될 수 있게 하십시오.

구하기 어려운 고품질의 자재를 주문하십시오. 이를 받지 못하면 논쟁을 벌이십시오.
열등한 자재는 열등한 작업을 초래할 것이라고 경고하십시오.

작업 배정을 할 때, 항상 [중요하지 않은 일들을 먼저 할당하십시오.]
중요한 작업은 비효율적인 직원에게 할당하거나 낡은 기계에 맡기십시오.

상대적으로 중요하지 않은 제품에 대해서는 완벽한 작업을 요구하십시오.
작은 결함이 있는 제품을 다시 보내서 수리하도록 하십시오.
눈에 보이지 않는 결함이 있는 다른 제품은 승인하십시오.

물류 상에 실수를 저질러 부품과 자재가 잘못된 장소로 보내지게 하십시오.

새로운 직원을 훈련할 때 불완전하거나 잘못된 지시를 제공하십시오.

[사기를 저하시키고 생산성을 낮추기 위해 비효율적인 직원에게 친절하게 대하고, 그들에게 부당한 승진을 부여하십시오.]
반면에 효율적인 직원에게는 불공평하게 대하고 그들의 작업에 대해 부당한 불만을 제기하십시오.

[더 중요한 일이 있을 때 회의를 소집하십시오.]

서류 작업을 합리적으로 두 배로 늘리십시오.

지시, 급여 지급 등과 관련된 절차와 승인 단계를 늘리십시오.
[한 명이면 충분할 일을 세 명이 승인하도록 하십시오.]

[모든 규정을 마지막 글자까지 철저하게 적용하십시오.]

내부 정보를 가장한 불안감을 조성하는 소문을 퍼뜨리십시오.

(d) 일반 직원

일을 천천히 하십시오. 작업에서 필요 이상으로 동작을 늘릴 방법을 생각하십시오.

가벼운 망치를 사용할 때는 무거운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아도 그렇게 하십시오.

적은 힘을 사용할 때는 더 많은 힘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도 그렇게 하십시오.

작업 중 가능한 한 많은 방해 요소를 만들어내십시오.

선반이나 펀치로 작업할 때, 자재 교체에 불필요한 시간을 소모하십시오.

치수 작업을 할 때는 필요 이상의 측정을 두 번씩 하십시오.

[화장실에 갈 때는 불필요하게 시간을 오래 보내십시오.]

도구를 잊어버린 것처럼 행동해 다시 찾으러 가야 하도록 하십시오.

언어를 이해하더라도, 외국어로 된 지시를 이해하지 못하는 척하십시오.

지시가 이해하기 어렵다고 가장하고, 여러 번 반복해달라고 요청하십시오.

또는 작업을 열심히 하고 싶다는 척하면서, 감독자에게 불필요한 질문을 끊임없이 하십시오.

작업을 엉망으로 하고 도구, 기계 또는 장비가 나쁘다고 탓하십시오.
이러한 것들이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하게 만든다고 불평하십시오.

[자신의 기술과 경험을 새로운 직원이나 숙련도가 낮은 직원에게 절대 전수하지 마십시오.]

가능한 모든 방법으로 행정 절차를 복잡하게 만드십시오.
양식을 알아볼 수 없게 작성하여 다시 작성하게 하거나,
양식에서 요청된 정보를 틀리거나 누락되게 작성하십시오.

가능하다면 직원 문제를 경영진에 제기할 그룹에 가입하거나 그러한 그룹을 조직하는 것을 도우십시오.
절차가 경영진에게 최대한 불편하도록, 많은 직원들이 참석해야 하거나,
각 문제에 대해 여러 차례의 회의가 필요하게 하십시오.
대체로 허구적인 문제를 제기하도록 하십시오.



(12) 사기를 떨어뜨리고 혼란을 일으키는 일반적 방법들

질문을 받으면 길고 이해하기 어려운 설명을 하십시오.





아니 왜 회사 생활에서 익숙하게 보던 것들이 많을까요??!!
그 사람들이 사실 다들 스파이였던 것인가

제가 했던 스파이짓들도 보여서 뜨끔하네요 크크크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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