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의 미국내 판매량 비율
번역된 본문.
CIRP에서는 Apple Watch를 심층적으로 분석하는 것을 약간 꺼립니다. 결국 이는 독립적인 제품이라기보다는 본질적으로 iPhone의 액세서리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iPhone 케이스나 심지어 AirPods와 같은 다른 액세서리 분석에도 거의 주목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액세서리로서 Apple Watch는 상당한 존재감이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수십억 달러의 매출을 차지하며, 독립적인 사업으로 본다면 다른 시계 제조업체들은 물론 일부 스마트폰 제조업체들도 능가할 것입니다. iPad 이후 가장 성공적인 Apple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Apple Watch 판매의 기본적인 프로파일을 살펴보겠습니다.
iPhone과 iPad와 유사하게, Apple은 Apple Watch에도 다양한 모델을 제공합니다. 이들은 세 가지 카테고리로 나뉩니다:
원래 모델의 후속작인 플래그십 Series 8과 9
iPhone SE와 비슷한 정신의 더 기본적인 모델인 SE
더 고급 기능을 갖춘 프리미엄 모델인 Ultra와 Ultra 2
Apple은 2023년 9월 iPhone 15 출시와 함께 새로운 Series 9와 Ultra 2로 모델 라인업을 마지막으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놀랍지 않게도, 현재와 이전의 플래그십 모델인 Series 9와 8이 가장 인기 있는 모델입니다. 가장 최근인 2024년 6월 분기에 이 두 모델은 함께 Apple Watch 판매 대수의 거의 3분의 2를 차지했습니다 (차트 1).
Series 9는 미국 전체 애플워치 판매량의 43%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Series 8은 Apple에서 직접 판매하지는 않지만 소매점에서 여전히 구매할 수 있으며, 해당 분기에 19%의 판매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Ultra와 Ultra 2는 전체 판매량의 20%를 차지했으며, 2024년 6월 분기에는 Ultra 2가 약간 더 높은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Series 8과 9와 마찬가지로, 원래의 Ultra 모델도 소매점에서는 여전히 구매할 수 있지만 Apple에서 직접 판매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Series 8과 9의 한 형태인 Nike 브랜드 모델도 작은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Apple Watch 모델의 판매 분포는 iPhone과 iPad의 판매 패턴과 다소 유사하지만, 가장 비싼 Ultra 모델의 판매 비중이 20%(두 모델 합계)로 더 낮습니다. [iPhone과 iPad의 경우, 일반적으로 가장 비싼 모델들이 전체 판매량의 4분의 1 이상]을 차지합니다
-----------------------------------------------------------------------------------------------------
마켓섀어가 아니라 유닛섀어인걸 보니 판매대수일텐데,SE만큼 울트라들이 팔리는군요..
시리즈8,9에서도 스텐비중이 있다는걸 생각해보면 미국에서는 저가형수요가 그다지 많지않은거 같습니다.
(국내는 워치SE가 꽤 팔리는걸로 알고 있어요)
그리고 나이키에디션 대비 에르메스 에디션은 인기가 없나봐요.
근데 본문보다 말미의 아이패드에서 프로가 1/4이상을 차지한다는게 더 놀라운..
추천70 비추천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