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국내 소비자 90%가 구독서비스 이용…1인당 평균 4개" > 멤버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멤버뉴스

[경제] "국내 소비자…

롯데멤버스 조사…20∼40대가 주도, OTT 이용률 가장 높아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롯데멤버스는 국내 소비자 90%가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구독 수는 평균 4개로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리서치 플랫폼 라임이 소비자 1천명을 대상으로 구독 서비스 트렌드를 조사한 바에 따르면 국내 소비자의 구독 서비스 이용률은 89.4%였다. 10명 가운데 9명이 이용하는 셈이다.


연령대별로 보면 20·40대가 각각 94.5%로 가장 높았고 30대가 93.0%로 그 뒤를 이었다. 50대(81.0%)와 60대(84.0%) 역시 비교적 높은 이용률을 보였다.



53430_2728292041_6kMsjRhJ_20240523664e9d842b463.jpg

[롯데멤버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구독 서비스를 가장 많이 이용하는 분야는 넷플릭스와 같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로 62.5%였다.


이어 쇼핑 51.2%, 음원 49.7%, 가전·가구 30.7%, 도서·웹툰 28.8%, 식음료 22.1% 등의 순이었다.


고객 1인당 이용하는 구독 서비스 수는 평균 4.0개였다. 30대(4.6개)와 20대(4.5개), 40대(4.3개)가 가장 많았고 50대(3.6개)와 60대(2.8개)는 평균을 밑돌았다.


구독 서비스를 한번 이용하면 잘 끊지 않는 성향도 보였다. 고객 10명 가운데 7명은 구독 서비스를 해지 없이 이용하고 있다고 답했다. 음원 구독 서비스의 경우 3년 이상 장기 구독 이용자가 43.7%로 절반에 가까웠다.



122751_2728292041_un0qkKlR_20240523664e9d8431d47.jpg

[롯데멤버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email protected]


추천74 비추천 70
관련글
  • 오뚜기가 소비자에게 주목받는 이유
  • 102032 관련) 한국게임소비자협회 관련 논란 (프로젝트 문, 뿌리)
  • [경제] 공정위원장 "티몬·위메프 긴급현장점검…소비자원 전담팀 설치"
  • [경제] 테무 "한국 진출 1년…소비자들 생필품 주로 구매"
  • 티몬에 소비자가 충전한 티몬 충전금 5억은 모두 보증된다고 합니다.
  • [사회] 소비자단체 "마이데이터 확대, 개인정보 상품화…재검토해야"
  • [경제] 티몬·위메프 정산지연 후폭풍…소비자 피해 현실화(종합2보)
  • [경제] 티몬·위메프 정산 지연사태 지속…판매자·소비자 불안 커져
  • [경제] 김병환 "ELS 등 판매대상 제한, 소비자 선택권 고려해야"
  • [경제] 일본 6월 소비자물가 2.6%↑…2개월 연속 상승률 확대
  • 실시간 핫 잇슈
  • 뮤직뱅크 컴백무대 / 이영지의 레인보우 무대 모음
  • 아시아쿼터 조건은 NPB 선수들에게도 어필이 된다고 봅니다.
  • 김계란의 제로콜라 정리
  • 학창 시절 남자 애들이 자기 때문에 줄 섰다는 한혜진
  • 남자들이 타짜의 곽철용에게 환장할 수밖에 없는 이유
  • 유민상 컵라멱 먹는법
  • 이시각 진짜로 기자회견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은 걸그룹..
  • 골목식당, 공릉동 찌개백반집에 감동 받은 정인선
  • 우리나라 진짜 무인도 등대지기 생활
  • 키움 구단 팬 사찰 의혹
  • Copyright © www.webstoryboard.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