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TV홈쇼핑·라이브방송 매출 제일 많은 시간은 잠들기 전" > 멤버뉴스

본문 바로가기

멤버뉴스

[경제] "TV홈쇼핑·…


1

KB국민카드 소비패턴 분석…TV홈쇼핑은 주로 60대·라이브방송은 40대가 이용





[KB국민카드 제공]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TV홈쇼핑, 라이브방송에서 가장 많은 매출액이 발생하는 시간대는 잠들기 전 밤 시간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KB국민카드는 온라인 쇼핑 업종 중 TV홈쇼핑, 인터넷 라이브 방송을 중심으로 신용·체크카드 매출 데이터를 활용해 소비 패턴을 분석하고 고객 패널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이처럼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시간대별 매출액을 보면 TV홈쇼핑에서는 오후 9시부터 자정까지(23%)가 가장 많았고 그 다음이 오후 6시부터 오후 9시(18%), 오전 9시부터 정오(16%) 순이었다.


라이브 방송 역시 오후 9시부터 자정까지(21%)가 매출액이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오전 9시부터 정오(18%), 오후 6시부터 오후 9시(17%) 순이었다.


TV홈쇼핑은 주로 60대가, 라이브 방송은 40대가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TV홈쇼핑은 60대 이상 35%, 50대 33% 등 50대 및 60대 이상의 비중이 68%로 높게 나타났다. 그 다음이 40대 21%, 30대 9%, 20대 2% 순이었다.


라이브 방송은 40대 33%, 50대 26%, 30대 22%, 60대 이상 13%, 20대 6% 등 순으로 TV홈쇼핑보다 이용 연령대가 낮았다.


설문조사 결과 온라인 쇼핑 이용은 주 1∼2회가 53%, 주 3∼4회 28%, 주 5∼6회 이용한다는 응답이 12%였다.


인터넷 쇼핑 외 온라인 쇼핑 채널로는 라이브 방송 24%, TV홈쇼핑 20%로 나타났다.


TV홈쇼핑, 라이브 방송에서 구매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항은 가격(TV홈쇼핑 71%, 라이브 방송 67%)이 꼽혔다. 이어 프로모션(TV홈쇼핑 44%, 라이브 방송 32%), 품질(라이브 방송 40%, TV홈쇼핑 33%) 순이었다.


[email protected]


추천48 비추천 44
관련글
  • 프로야구 매출 상승, 키움히어로즈 작년 77억 흑자
  • 극장 매출 감소를 코로나 탓하기 힘든 이유
  • 치킨집 매출이 한달만에 세 배나 오른 이유
  • 조혜련의 다이어트 비디오 매출
  • 연매출 1200억 찍었다는 유명한 브랜딩 전문가
  • 한대에 1,200만원 인생네컷 전국 매출 꼴지인 곳
  • 카페 매출을 떨어뜨린다는 안내문구
  • 카페 매출을 오히려 떨어뜨린다는 안내 문구
  • 하루 50 매출 나오는 붕어빵 장사 수익
  • 2021년 개인매출 60억찍은 아이돌
  • 실시간 핫 잇슈
  • 할리우드 회계 : 돈을 잃어서 돈을 버는 방법
  • 손흥민 사우디서도 오퍼, 한국 투어 후 결정
  • 10개 구단 2루수 수비 이닝 비중
  • 맹물을 마시는데 전혀 갈증이 해소되지 않을때
  • 오타니 시즌 24호, 25호 모닝콜.gif (용량주의)
  • 이재명 대통령의 첫 순방
  • "NC 요구사항 다 들어줄 수 있다" 수도권 지자체의 파격 제안, 지방 도시도 적극 구애
  • 부산락페스티벌 라인업
  • 프랑스오픈 4강대진확정
  • 라건아, 한 시즌 만에 KBL 복귀…프로농구 한국가스공사와 계약
  •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www.webstoryboard.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