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K-푸드 수…
'K-푸드 인기'(CG)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는 올해 K-푸드 수출 확대를 위해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협업 사례를 발굴하고 지원한다.
농식품부는 21일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간담회를 열어 기업 관계자들과 협업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GS리테일[007070]은 중소기업과 협업해 "K-디저트"를 베트남과 몽골에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GS리테일은 국내에서 꽈배기 도넛"을 판매하는 봉땅과 협력해 몽골과 베트남 내 GS25 편의점에서 제품을 출시하기로 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옛 삼양식품그룹) 계열사인 삼양애니는 올해 4분기에 개설될 "K-푸드 온라인 편집숍"에 우수 국내 중소기업 제품을 입점시킨다는 방침이다.
롯데칠성음료[005300]는 자사 사이다 제품과 중소기업의 막걸리를 섞어 마시는 "막사"(막걸리+사이다) 형태로 중국 등에서 판촉을 진행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삼성웰스토리는 중소기업과 연합체를 구축해 마케팅, 연구개발(R&D), 식품안전 등에 관한 컨설팅을 제공하는 모델을 제시했다.
농식품부는 올해 중소기업 제품과 농산물 가공품 수출이 확대되도록 지원을 강화한다.
판로 개척을 위해 마케팅을 지원하고 온라인 홍보를 추진하는 한편 연말 K-푸드 플러스 수출탑 시상식에서 "상생·협업상"을 신설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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