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무협 …
20여명 선발·12개국에 6개월 파견…"무역실무 경험 기회 제공"
무역협회, 글로벌 무역 인턴십 모집
[한국무역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한국무역협회는 코로나19 이후 중단했던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을 4년 만에 재개하고 다음 달 2일까지 참가 희망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2000년 시작된 "글로벌 무역 인턴십"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잠정 중단되기 전인 2020년까지 총 2천328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국내 대표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이다.
한국 국적의 3학년 이상 대학생이면 누구나 무협 무역아카데미 홈페이지(www.newtradecampus.kita.net)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면접을 통과해 최종 선발된 20여명의 인턴은 무역아카데미에서 3주간 현지 적응 교육 및 무역실무, 해외 마케팅, 비즈니스 매너 등의 교육을 받고 8월부터 미국, 독일, 인도네시아, 중국 등 12개국으로 파견된다.
이들은 한국기업의 현지법인 및 무역협회 해외지부에서 6개월 동안 다양한 무역 실무 업무를 경험한다.
인턴십 수료 이후 무역 업체에 취업해 K-뷰티 제품을 인도네시아로 수출하는 업무를 하는 임성균 씨는 "무역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보고 느낀 경험들이 진로 결정에 큰 영향을 미쳤고, 지금 업무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정희철 무역아카데미 사무총장은 "차세대 무역을 이끌어갈 많은 인재가 도전해 더 넓은 무대에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추천43 비추천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