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번주뭘살까] 화창한…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유통업계는 모처럼 화장한 이번 주말 다양한 팝업스토어를 통해 나들이 고객 발길을 끈다.
대형마트들은 참외·블루베리 등 국산 제철 과일과 미국산 체리 등을 할인 판매한다.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하이큐!!' 팝업스토어
[현대백화점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 롯데백화점 = 한층 다가온 여름휴가 시즌을 앞두고 오는 30일까지 "미리 준비하는 바캉스" 테마로 여름맞이 행사를 한다. 캐리어와 선글라스, 아쿠아슈즈와 샌들, 모자 관련 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하고 구매 금액에 따라 상품권과 사은품을 증정한다. 여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팝업 스토어도 다채롭게 준비했다. 본점 2층과 잠실 에비뉴엘 3층에서 프랑스 럭셔리 리조트웨어 브랜드 "빌보콰" 팝업을 열어 수영복과 리조트웨어를 선보인다. 잠실 롯데월드몰 1층에서는 이번 주말까지 한국의 향을 담은 뷰티브랜드 "취"(CHI) 향수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 신세계백화점 = 오는 27일까지 강남점 센트럴시티 1층 오픈스테이지에서 "풋볼스탠다드" 팝업 스토어를 열어 유럽 프로 축구 리그를 대표하는 4개 명문 구단인 토트넘 홋스퍼·맨체스터시티·아스널FC·파리 생제르맹 관련 의류와 굿즈를 선보인다. 전시 존에서는 전설적인 미드필더 루카 모드리치(토트넘 홋스퍼)와 데니스 베르캄프(아스널), 세르히오 아구에로(맨시티) 등 각 클럽에서 전성기를 누린 선수들의 유니폼을 만날 수 있다. 팝업 기간 전 품목을 10% 할인하고 축구 관련 옷을 입고 방문한 고객에게는 추가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현대백화점 = 오는 29일까지 더현대 서울 지하 2층에서 인기 애니메이션 "하이큐!! 쓰레기장의 결전" 극장판 개봉 기념 팝업스토어를 열어 등장인물을 테마로 한 공식 굿즈 120종을 선보인다. 천연 가죽 브랜드 "스미스앤레더", 스포츠 패션 브랜드 "골스튜디오"와 협업한 굿즈 상품도 판매한다. 행사장에서 2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종이 슬로건",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양면 부채"를 각각 증정한다. 판교점에서는 오는 19일까지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스포츠 의류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70% 할인해 판매하는 "아디다스 슈퍼 프라이스 상품전"을 한다.
▲ 이랜드리테일 = NC안산고잔점에서 18∼28일 패션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바인드(BIND)와 함께 팝업스토어 "바인드 마켓"을 연다. 바인드는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 패션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으로 국내외 패션·아트·컬쳐 등 다양한 감성을 하나로 묶어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한다. 팝업에서는 마하그리드와 크리틱·코드그라피·이벳필드 등 16개 브랜드 여름철 티셔츠와 반바지, 트레이닝 세트 등을 선보인다.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사은품 증정과 사진기 촬영권 증정, 럭키 박스 행사 등 이벤트도 준비했다.
대형마트의 참외 판매 행사
[연합뉴스 자료사진]
▲ 이마트 = 오는 23일까지 "슈퍼와인 페스타"를 통해 다채로운 와인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1.5ℓ 대용량 와인인 투핸즈 매그넘 3종을 1년 전 와인장터 행사가보다 17% 저렴하게 판매하고, 3만원어치 이상 행사상품 구매 후 신세계포인트를 적립하면 "콜키지 프리 패스" 태그를 발급해준다. 이 태그를 받은 고객은 이마트와 제휴한 식당 15곳에서 주류 반입비를 내지 않고 와인을 즐길 수 있다.
▲ 롯데마트·슈퍼 = 롯데마트는 오는 22일까지 성주 상생 참외(1.5㎏)와 국산 블루베리(200g)를 특가에 선보인다. 필리핀산 델몬트 바나나는 한 송이 3천990원에 내놓는다. 농심 배홍동 비빔면과 쫄쫄면 각 4봉을 투플러스 원(2+1)에 판매하고, 풀무원 막국수 3종은 원플러스원(1+1)에 선보인다. 롯데슈퍼도 같은 기간 미국산 고당도 오렌지(6∼10입)와 미국산 체리(300g), 성주 상생참외(300g)를 각 9천990원 특가에 선보인다. 풀무원 평양냉면과 파워에이드, 토레타 등 음료를 1+1로 판매한다.
▲ 롯데온 = 오는 19일까지 인기 브랜드 MLB와 손잡고 최대 10% 할인 쿠폰,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상품으로 "LA다저스 MLB 볼캡"을 롯데온 단독 혜택으로 선보이고, "MLB 체커보드 클리핑 로고 오버핏 반팔티셔츠"를 5만원대에, "MLB 키즈 아웃도어 우븐 반팔 티셔츠세트"를 8만원대에 각각 판매한다. 관련 상품을 구매하면 미니 캐리어와 피크닉 매트 등 사은품을 주고 전 상품 무료 배송과 반품 혜택을 제공한다.
▲ SSG닷컴 = 호주축산공사와 협업해 오는 23일까지 호주산 양고기와 소고기를 최대 반값에 판매한다. 양고기 대표 상품으로 "호주산 글래드 프렌치 랙"을 50% 할인 판매한다. 호주산 글래드 양꽃갈비살과 양갈비, 호주산 양고기 샤브샤브용과 양목심 구이는 최대 30% 할인가에 선보인다. 호주산 청정우 채끝 스테이크와 와규 윗등심 구이 등도 특가에 선보인다.
▲ 티몬·위메프·인터파크 = 큐텐 그룹 산하 티몬·위메프·인터파크쇼핑은 오는 22일까지 "메가디지털세일"을 통해 여름철 냉방 가전부터 가정의 달 인기 디지털 상품 등 1천여종을 준비해 최대 38% 추가 할인까지 2분기 최대 혜택으로 판매한다. 위메프는 LG 휘센 오브제 컬렉션 뷰 에어컨과 듀얼 인버터 제습기, LG 디오스 식기세척기와 삼성 비스포크 직수형 냉온정수기 등을 특가에 준비했다. 티몬은 나들이용 스피커부터 게임기 등 디지털가전을 초저가 판매한다. 인터파크쇼핑은 대표 효도 가전인 LG 힐링미 안마의자 파타야와 LG 코드제로 R5 로봇청소기 등을 준비했다.
[email protected]
- 이전글 [경제] '수주 호황' HD현대, 그룹 시총도 껑충…포스코 이어 6위 안착
- 다음글 [사회] [위클리 건강] "화학물질 노출에 흡연까지…방광암 위험 31배 높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