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LG엔솔·GM, 배터리 결함 볼트EV 소유주에 2천억원 보상 합의 > 멤버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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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LG엔솔·GM, 배터리…

1인당 700~1천400달러 보상키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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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박람회의 LG엔솔 부스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주종국 기자 = 한국 배터리업체 LG에너지솔루션(LG엔솔)과 미국 자동차업체 제너럴모터스(GM)가 배터리 결함으로 문제가 됐던 쉐보레 볼트 EV 모델의 소유주들에게 보상하기 위해 1억5천만 달러(약 2천33억원)의 기금을 마련하기로 합의했다.


소유주들은 개인별로 700~1천400달러의 보상금을 받을 전망이다.


17일(현지시간) 미국 미시건 동부지방법원에 제출된 자료에 따르면 두 회사는 볼트EV 소유주들이 제기한 피해보상 소송에 대해 이 같은 보상을 해주기로 합의했다.


GM과 LG엔솔은 지난 2015년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LG엔솔이 만든 배터리를 사용해 전기차 쉐보레 볼트 EV를 출시했다.


하지만 이 차량 특정 모델에서 차량 화재가 자주 발생했으며 소비자 불만이 이어지자 GM은 2020년 리콜을 시작했다.


이번 보상 합의에 따라 지난해 말 이전에 GM 공인 대리점에서 최종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리콜을 받은 볼트 EV 소유자는 비자 리워드 카드를 통해 최대 1천400달러를 보상받게 된다.


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기 전에 차량을 매각했거나 리스계약을 종료한 소유자도 최소 700달러의 보상금을 받게 된다.


LG나 GM 측은 로이터 통신의 확인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다.


GM은 작년에 신제품 전기차 모델을 생산하기 위해 볼트 EV 생산을 종료했다.


2021년에는 배터리 화재 위험이 있는 차량 수천 대의 리콜을 위해 10억 달러가 들어가는 캠페인을 벌였다. 당시 GM은 볼트 생산과 판매를 6개월 이상 중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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