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HD현대1%나눔재단, …
7월 12일까지 접수…"이웃에 헌신하는 시민영웅 발굴"
HD현대1%나눔재단
[HD현대1%나눔재단.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승연 기자 = HD현대1%나눔재단은 "제2회 HD현대아너상" 후보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재단은 소외된 이웃과 취약계층을 위해 헌신하는 시민 영웅을 발굴하고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기 위해 작년부터 HD현대아너상을 시상하고 있다.
재단은 올해 HD현대아너상 대상, 최우수상 단체 부문, 최우수상 개인 부문, 1% 나눔상 등 4개 부문에서 수상자를 선정, 총 3억원의 상금을 시상한다.
후보자 신청은 이날부터 오는 7월 12일까지 두 달간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다.
소외계층을 위해 헌신하는 개인 또는 단체, 지방자치단체 및 교육시설, 각종 사회복지기관의 장 또는 직원 등 누구나 추천 가능하다.
재단은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현장조사 등을 거쳐 오는 11월 중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심사에는 외부 전문가와 임직원들도 참여한다.
앞서 지난해에는 23년간 남몰래 8억8천만원을 기부해 소외계층을 돕고 있는 전주 노송동 "얼굴 없는 천사"가 대상 및 1%나눔상을 수상했다.
HD현대1%나눔재단 관계자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헌신하는 시민 영웅들의 공적을 널리 알려 보다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기여하겠다"며 "제2회 HD현대아너상 후보 추천에 많이 참여해달라"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추천111 비추천 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