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스타벅스, &…
[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스타벅스 코리아가 새로운 별 이용 프로그램(Magical 8 star)을 시범 도입했다고 10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2011년 "스타벅스 리워드"를 론칭하고 고객이 별 12개를 모으면 제품 가격 상관 없이 톨 사이즈 제조 음료 1잔 쿠폰을 제공해왔다.
새로운 "별 8개" 프로그램은 별 12개가 아니라 8개만 모으면 "카페 아메리카노"나 "카페 라테" 톨 사이즈 음료로 교환할 수 있는 쿠폰을 준다.
이번 프로그램은 우선 전날부터 7월 말까지 골드 회원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골드 회원은 별 12개를 모아 톨 사이즈 음료 쿠폰을 받는 기존 제도와 이번에 시범 운영되는 프로그램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지난해 멤버십 회원의 음료 구매 패턴을 분석한 결과 전체의 절반 이상이 카페 아메리카노나 카페 라테를 구매했다는 점을 고려해 새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스타벅스는 앞으로 음료 제공에 집중된 혜택을 푸드, 상품까지 확대하는 것을 포함해 고객 선택지를 넓힐 수 있도록 별 이용 프로그램을 개선하는 것을 검토한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수는 1천200만명이 넘는다.
스타벅스는 이달 15일까지 매일 오후 2시 이후부터 스타벅스 카드로 이벤트 대상 음료 10종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톨 사이즈 이상 음료 한 잔당 별 2개를 즉시 추가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email protected]
추천54 비추천 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