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상품권의 피해자가 될 줄 몰랐네요(티몬사태관련)
올해 1월경에 티몬에서 요기요상품권을 샀습니다.
요기요를 가끔 사용하는 데다가 티몬이 할인율이 높아서 미리 사둔 것이지요
언젠가는 쓸 것이라 안 쓰고 계속 놔두었는데 여러분이 알고 계시던 티몬사태가 터지네요
그때 요기요에 등록해두었던 상품권을 그냥 사용할까 생각도 했었으나
등록한지 오래된 상품권이 사라지겠어 하고 두었고, 대략 7월쯤 상품권이 사라진 것을 알게 됩니다.
제 상식으로는 1월에 샀으면 티몬에서 요기요에 결제대금도 지불했을 것이라 없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이걸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 생각하던 차에 다음과 같은 뉴스를 보게 됩니다.
https://www.yna.co.kr/view/AKR20240809032500030
(요기요 "티몬 구매 요기요 상품권 피해 보상 완료")
어? 보상 완료인데 왜 내건 지급이 안된거지?
의문을 가지고 고객센터에 문의를 넣습니다. (8월초)
통화중에도 이런저런 우여곡절이 있었으나 요약을 하면
- 보상해야할 리스트에는 내가 없었다
- 다시 요청을 보낼것이니 일주일 후에 보상을 받지 않았으면 다시 연락을 달라
응? 내가 확인하고 다시 연락을 달라고?
좀 어이가 없긴 했으나 알겠다고 하고 일주일 뒤에 보상이 안들어왔다는 걸 확인한 후 다시 연락을 합니다.
여기서부터는 이해가 안가는 부분을 아래처럼 몇 가지 물어봅니다.
Q : 왜 티몬(혹은 상품권대행사)쪽에 요청을 보내야 하느냐 요기요에서 내 정보로 검색을 하면 확인할 수 없느냐
A : 상품권을 삭제한 쪽이 그쪽이기 때문에 자기네들은 알수 없다.
Q : 상품권 관리를 요기요에서 안하는 것도 이해가 가지 않으나, 로그 등 해당 상품권을 추적할 수 있는 시스템정도는 있을 것 아니냐
A : 등록한 상품권 번호를 알고있으면 확인해보겠다.
(알려준 상품권 번호 확인 뒤)등록해서 사용 안하고 있는 걸로 확인되었다.
Q : 그럼 내가 상품권을 등록한 것도 요기요에서 알고 있고, 사용 안한 것도 알고 있으니 보상해줘야 하는 것 아니냐
A : 이걸로는 보상해줄 수 없고 요청한 곳에서 답이 와야 보상이 가능하다.
Q : 그럼 내가 또 기다렸다가 직접 연락해서 확인해야 하느냐
A : 아니다. 이번에는 보상이 확인되면 이쪽에서 직접 연락을 주겠다.
이렇게 통화를 하고 일이 바빠서 약 두 달 가까이 까먹고 있다가
오늘에서야 연락을 해서 물어보니 리스트에 제가 없어서 보상불가로 결정이 되었다고 이야기를 하네요
보상에 관한건 티몬에 물어보라고 하니, 지금 상태로는 보상을 받을 방법이 없는거죠.
그런데 저는 이런 상황에서 왜 티몬에게 문제가 있는지가 이해가 안가네요
상품권을 산 시기도 1월이라서 사건이 터진 시기 한참 이전인것도 그렇고
요기요 앱에 등록한 상품권을 요기요에서 티몬에게 잘못을 돌리는것도 이상하고
액수는 많지 않긴 하지만 심적으로 충격이 좀 있어서 어떻게 대응해야 하나 심각하게 고민중입니다.
일단 소보원쪽에 이 글 그대로 문의를 넣으려고 생각중인데 효과가 있을까요
요기요를 가끔 사용하는 데다가 티몬이 할인율이 높아서 미리 사둔 것이지요
언젠가는 쓸 것이라 안 쓰고 계속 놔두었는데 여러분이 알고 계시던 티몬사태가 터지네요
그때 요기요에 등록해두었던 상품권을 그냥 사용할까 생각도 했었으나
등록한지 오래된 상품권이 사라지겠어 하고 두었고, 대략 7월쯤 상품권이 사라진 것을 알게 됩니다.
제 상식으로는 1월에 샀으면 티몬에서 요기요에 결제대금도 지불했을 것이라 없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이걸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 생각하던 차에 다음과 같은 뉴스를 보게 됩니다.
https://www.yna.co.kr/view/AKR20240809032500030
(요기요 "티몬 구매 요기요 상품권 피해 보상 완료")
어? 보상 완료인데 왜 내건 지급이 안된거지?
의문을 가지고 고객센터에 문의를 넣습니다. (8월초)
통화중에도 이런저런 우여곡절이 있었으나 요약을 하면
- 보상해야할 리스트에는 내가 없었다
- 다시 요청을 보낼것이니 일주일 후에 보상을 받지 않았으면 다시 연락을 달라
응? 내가 확인하고 다시 연락을 달라고?
좀 어이가 없긴 했으나 알겠다고 하고 일주일 뒤에 보상이 안들어왔다는 걸 확인한 후 다시 연락을 합니다.
여기서부터는 이해가 안가는 부분을 아래처럼 몇 가지 물어봅니다.
Q : 왜 티몬(혹은 상품권대행사)쪽에 요청을 보내야 하느냐 요기요에서 내 정보로 검색을 하면 확인할 수 없느냐
A : 상품권을 삭제한 쪽이 그쪽이기 때문에 자기네들은 알수 없다.
Q : 상품권 관리를 요기요에서 안하는 것도 이해가 가지 않으나, 로그 등 해당 상품권을 추적할 수 있는 시스템정도는 있을 것 아니냐
A : 등록한 상품권 번호를 알고있으면 확인해보겠다.
(알려준 상품권 번호 확인 뒤)등록해서 사용 안하고 있는 걸로 확인되었다.
Q : 그럼 내가 상품권을 등록한 것도 요기요에서 알고 있고, 사용 안한 것도 알고 있으니 보상해줘야 하는 것 아니냐
A : 이걸로는 보상해줄 수 없고 요청한 곳에서 답이 와야 보상이 가능하다.
Q : 그럼 내가 또 기다렸다가 직접 연락해서 확인해야 하느냐
A : 아니다. 이번에는 보상이 확인되면 이쪽에서 직접 연락을 주겠다.
이렇게 통화를 하고 일이 바빠서 약 두 달 가까이 까먹고 있다가
오늘에서야 연락을 해서 물어보니 리스트에 제가 없어서 보상불가로 결정이 되었다고 이야기를 하네요
보상에 관한건 티몬에 물어보라고 하니, 지금 상태로는 보상을 받을 방법이 없는거죠.
그런데 저는 이런 상황에서 왜 티몬에게 문제가 있는지가 이해가 안가네요
상품권을 산 시기도 1월이라서 사건이 터진 시기 한참 이전인것도 그렇고
요기요 앱에 등록한 상품권을 요기요에서 티몬에게 잘못을 돌리는것도 이상하고
액수는 많지 않긴 하지만 심적으로 충격이 좀 있어서 어떻게 대응해야 하나 심각하게 고민중입니다.
일단 소보원쪽에 이 글 그대로 문의를 넣으려고 생각중인데 효과가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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