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TV조선에서 미스트롯, 미스터트롯을 런칭했던 서혜진 PD 인터뷰 기사인데 생각해 볼 만한 구석도 꽤나 있네요.
https://www.chosun.com/national/weekend/2021/03/20/MMTDVYUHTJBEHBHCNCOILALUN4/
과거 SBS PD 시절부터 말도 많고 탈도 많은 PD이긴 한데, 현재의 트로트 시장을 창출한 데 큰 역할을 한 PD여서 수년 전에
조선일보와 인터뷰 했던 기사입니다. 관련 업종에 종사하는 사람이 아니어도 한번은 생각해 볼 만한 구석도 있는 부분도 은근히 있네요.
강호동이 자기가 같이 일해본 PD 중에서 제일 독한 사람이라는 칭찬(?)을 한 사람이라 얼추 알고는 있었는데...
인터뷰 내용 중 5070은 언제든지 돈을 뿌릴 준비가 되어있는 소비자였다고 언급하는 부분과 콘텐츠를 선택하는 것은 시청자와 자본이라고
말한 부분을 보면 굳이 트로트 시장이 아니더라도 읽어볼 만한 부분도 좀 있네요.
솔직히 임영웅이나 다른 트로트 가수 입장에서는 서혜진 PD에게 절이라도 해야죠. 트로트를 메이저로 끌어올리면서
하나의 주류 장르로 만들어 낸 공로가 있으니까요.
과거 SBS PD 시절부터 말도 많고 탈도 많은 PD이긴 한데, 현재의 트로트 시장을 창출한 데 큰 역할을 한 PD여서 수년 전에
조선일보와 인터뷰 했던 기사입니다. 관련 업종에 종사하는 사람이 아니어도 한번은 생각해 볼 만한 구석도 있는 부분도 은근히 있네요.
강호동이 자기가 같이 일해본 PD 중에서 제일 독한 사람이라는 칭찬(?)을 한 사람이라 얼추 알고는 있었는데...
인터뷰 내용 중 5070은 언제든지 돈을 뿌릴 준비가 되어있는 소비자였다고 언급하는 부분과 콘텐츠를 선택하는 것은 시청자와 자본이라고
말한 부분을 보면 굳이 트로트 시장이 아니더라도 읽어볼 만한 부분도 좀 있네요.
솔직히 임영웅이나 다른 트로트 가수 입장에서는 서혜진 PD에게 절이라도 해야죠. 트로트를 메이저로 끌어올리면서
하나의 주류 장르로 만들어 낸 공로가 있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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