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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미로 막을걸 가래로도 못막게 만드는 일부 자영업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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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네치킨 신메뉴가 출시되어서 시켜봤다가 상당히 기분나쁜 경험만 생겨서 써봅니다


얼마전 네네치킨에서 스노윙에 매운맛 첨가한 스노윙 맥스라는 신메뉴를 출시, 매운 스노윙 + 바질 소스란 특이한 조합을 보고 한번 시켜 봤습니다

문제는 치킨 도착 후 확인해보니 바질 소스 없이 치킨만 도착했습니다. 흔한 누락건으로 생각하고 배달앱 고객센터에 소스 누락되었다고 전달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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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현재 매장에 바질소스가 없어서 배송이 불가합니다. 점주가 바질 소스 대신 양념치킨 소스(???) 좀 넣어놨으니 그대로 드시라고 합니다

나) ??? 사전에 매장에 소스가 없다고 연락이 없었는데요? 그리고 양념소스랑 스노윙을 누가 같이먹습니까? 소스 가져다 주던지 환불 처리 해주세요

고객센터) 해당 매장에서 소스는 [사은품] 이며 사은품 누락으로는 환불이 안된다고 합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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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스가 사은품??? 메뉴 사진에도 광고에도 떡하니 박혀있는데 아무튼 [사은품] 이랍니다. 도저히 이해가 안되어서 네네 광고랑 홈페이지까지 뒤져봤는데 어디에도 사은품이란 단어는 없습니다. 납득이 안되니까 매장에 전화를 걸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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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바질소스 없으면 주문 취소를 하던 배달 전에 양해를 구했어야 하지 않나? 말 한마디 없이 양념치킨 소스 대신 넣고 그냥 먹으라고 하는게 맞나?

점주) 바질소스는 [사은품] (사은품이란 단어를 계속 강조하던데...네네치킨에서 소스가 진짜 사은품으로 구분되는지 참 궁금합니다) 이며 맞는 사은품이 없어서 임의로 다른 사은품 넣어준거다

나) 사전 고지 없는 구성품 변경은 인정 못하겠으니 환불 해 달라

점주) 누락은 죄송한데 [사은품] 누락으론 환불 못해주겠다 그냥 먹어라. 뭐라 하던 환불 못해주니 이만 끊자
(진짜로 소스가 사은품이라면 제대로 공지 안한 네네치킨 본사의 과실도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렇다고 점주가 배 째고 그냥 감수하라고 나오는건 납득이 안가는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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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전 처음 겪는 대응에 어이가 없어서 매장에 치킨 들고 가서 직접 환불 요청하니 그때서야 환불 처리 해 주더군요.
(당연히 그 와중에도 이래저래 잡음이 있었는데 본 글에서는 생략합니다)



자영업자들이 이래저래 고생하는걸 저도 잘 알기에 구성품 누락이나 기타 문제 발생 시 전화는 하지만 상황 따라서 안받거나 누락품만 환불받을때도 많았고

위 사례도 만약 배달 전 연락와서 바질 소스가 없으니 다른 소스로 변경이나 취소 처리 제안, 하다못해 배달 후 처음 연락했을때 그냥 먹어라가 아니라 미안한데 바질 소스가 없는걸 이야기 못했다. 대신 바질 소스만큼 금액 빼주겠다고 제안했으면 아마 환불이나 소스값 필요 없이 그냥 먹겠다고 했을겁니다. 바질 소스 없는건 아쉬운데 치킨이 메인이지 소스가 메인은 아니고 매장에 소스가 떨어질수도 있잖아요
(음식 배달 시 매장에 일부 구성품이 없을때 점주가 연락해서 소스, 야채, 음료수 등 구성품 좀 빼거나 변경해서 받는건 흔한 일이죠)

그런데 점주가 사전 연락도 없이 너무 당당하게 소스는 사은품이니 감수하고 그냥 먹어라...로 나오니까 저도 오기가 생겨서 매장에 치킨들고 가서 직접 전액 환불 받는걸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당연히 다시는 이 매장에서 치킨을 시킬일이 없을것이고 다른 매장의 네네치킨도 다시 시킬지 의문입니다

왜 일부 자영업자들은 작은 문제만 해결하면 쉽게 넘어갈 수 있는걸 강대강으로 맞붙어서 문제를 키우는걸까요? 참 찝찝한 하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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