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테무 "한국 진출 1년…소비자들 생필품 주로 구매" > 멤버뉴스

본문 바로가기

멤버뉴스

[경제] 테무 "한국 …


1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중국 직접구매 쇼핑플랫폼 테무는 한국 진출 1년을 맞아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소비자들이 자사에서 가장 많이 구매한 품목은 생필품으로 나타났다고 25일 밝혔다.




테무 "한국 진출 1년…소비자 75% 테무 알고 생필품 주로 구매"
[테무 로고]

테무는 한국갤럽조사연구소에 의뢰해 지난달 전국 20∼69세 성인 가운데 월 1회 이상 온라인쇼핑 경험자 1천2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전체 응답자 중 75%가 "테무에 대해 알고 있다"고 답했으며 응답자의 36%는 가장 즐겨 찾는 쇼핑 카테고리로 "생필품"을 꼽았다.


테무 이용자 중 34%는 "주 1회 이상 이용한다"고 답했으며, 주 1회 이상 테무를 이용하는 소비자는 20대(46%)와 1인 가구(41%)가 가장 많았다.


응답자들은 해외 이커머스 플랫폼을 이용하는 이유로 "가격과 가성비가 좋아서"(49%), "원하는 제품 및 제품 구성이 있어서"(14%), "제품이 다양해서"(10%) 순으로 답했다.


테무 관계자는 "공장에서 직접 배송하는 테무의 비즈니스 모델은 불필요한 마진과 비용을 없앴다"며 "가격 대비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를 지속해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데이터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6월 테무 이용자는 660만명으로 집계됐다.


[email protected]


추천73 비추천 49
관련글
  • 쿠르츠게작트 "한국은 망했다" 를 보고
  • 美 백악관 "한국 민주주의 강화에 계속 공개적 목소리 낼 것"
  • "한국에서 뛰고 싶다" 유력 선택지 최지만의 KBO행 가능성, 과연 어느 팀에서 뛰게 될까
  • 거스 포엣 "한국 국대 감독 하고 싶어"
  • 요르단 기자의 돌직구 : "한국축구 부패했다면서?"
  • 홍명보 "한국만의 축구 철학 고수하는 것이 중요"
  • [열람중] [경제] 테무 "한국 진출 1년…소비자들 생필품 주로 구매"
  • [스포츠] 이승우, '강등 위기' 전북 입단…"한국 최고가 되겠다"
  • [정치] 美국무부 "한국, 쿼드 워킹그룹서 협력할 수 있는 미래 파트너"
  • [스포츠] LG 켈리 "한국서 5년반, 평생 못잊어…팀플레이어로 기억되고파"
  • 실시간 핫 잇슈
  • 오늘의 RAW 애프터 매니아
  • 당분간 skt 이용자는 각종 인증 문자서비스 이용을 하지 않으시는게 좋겠습니다.
  • 불꽃야구 첫 방송은 유튜브 스트리밍
  • 겉으로 밝아보이는 사람이 가장 슬픈 이유
  • ??? : 케빈 가넷 그거 미네소타서 컨파 한번 간 범부 아니냐?
  • 닭비디아 주가
  • 강스포) 데블스플랜2 다 본 짤막한 후기
  • 지상렬 "예쁘다고 왜 말을 안해?"
  • 광무제를 낳은 용릉후 가문 (7) - 미완의 꿈, 제무왕 유연 (6)
  • 유나이티드 헬스그룹의 행보가 매우 심상치 않습니다
  •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www.webstoryboard.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