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중랑구 홈페이지 새단장…
(서울=연합뉴스) 정준영 기자 =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구정 정보에 대한 구민의 접근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구청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24일 밝혔다.
개편을 통해 메인화면 구성을 바꾸는 동시에 상단메뉴를 7개에서 5개로 간소화하고 홍보 기능을 강화했다.
홈페이지 메인 화면의 경우 "나의 자랑 우리 중랑" 슬로건과 구의 인기캐릭터 "랑랑이"를 활용해 구민 친화적인 디자인으로 변경해 접근성과 가독성을 높였다.
또 2008년 이후 분할돼 제공되던 메인, 민원, 소식 등 3가지 화면을 최근 기술 동향과 사용자 요구에 맞춰 한 화면에 통합했다.
홈페이지 이용 분석을 기반으로 자주 찾는 민원, 구정 소식, 채용 공고 등 이용률이 높은 메뉴를 상위에 배치해 구민이 쉽게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특히 시기별 중요한 사업을 홍보할 수 있도록 고정된 홍보 영역을 신설해 홍보 기능을 강화했다.
아울러 구에서 제공하는 교육·문화행사 등의 신청 절차도 더욱 편리하게 구성하고, 모바일 환경에서도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하는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했다.
류경기 구청장은 "홈페이지를 통해 구민이 가장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빅데이터 분석 등 과학 행정을 기반으로 구민의 요구사항을 반영하고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중랑구 홈페이지 개편
[중랑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email protected]
추천49 비추천 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