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삼성전자서비스,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AS 만족도 1위 > 멤버뉴스

본문 바로가기

멤버뉴스

[경제] 삼성전자서비스, �…


1



삼성전자서비스,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AS 만족도 1위
[삼성전자서비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한지은 기자 = 삼성전자서비스는 "2024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가전제품과 모바일·IT 애프터서비스(AS) 부문 고객 만족도 1위를 석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로써 가전 AS는 14년, 모바일/IT AS는 13년 연속 1위 자리를 유지했다.


KSQI는 전문 평가단이 고객 관점에서 서비스를 경험한 후 만족도를 평가하는 제도다.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 품질을 반영한 지표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가전제품의 상태를 인공지능(AI)이 분석해 조치 방법을 알리고, 출장서비스 접수까지 연결하는 등 AI를 활용한 사전 점검을 제공하고 있다.


휴대전화, 노트북, 로봇청소기 등 제품별로 세분된 서비스센터를 구축하고, 휴대전화 점검 장비가 탑재된 버스를 파견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제품별 기술 자격 제도, 서비스 기술 경진 대회 등을 운영하고 엔지니어 1명이 여러 제품을 점검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엔지니어의 기술 역량도 향상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앞서 지난 2일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와 8일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도 전자제품 AS 고객 만족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송봉섭 삼성전자서비스 대표이사 부사장은 "앞으로도 고객에게 서비스 경험 모든 단계에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추천118 비추천 50
관련글
  • 언니 포토이즘 N빵하기로 했잖아
  • 아이콘 매치 2차전??
  • 도망친 곳에 낙원은 없다 – 해외 생활 넋두리
  • 최수종 형님 동안의 비결
  • 2025 프로야구 현재까지 관중수입 1위는 한화이글스
  • 인테르 강성팬 박찬우 해설의 우울한 시즌 결산
  • 10개 구단 주요 타자들 OPS 분포
  • 호날두 네이션스리그 준결승 결승골
  • 프랑스오픈 4강대진확정
  • 47세 강원도 아저씨 근황
  • 실시간 핫 잇슈
  • 당분간 skt 이용자는 각종 인증 문자서비스 이용을 하지 않으시는게 좋겠습니다.
  • ??? : 케빈 가넷 그거 미네소타서 컨파 한번 간 범부 아니냐?
  • 닭비디아 주가
  • 강스포) 데블스플랜2 다 본 짤막한 후기
  • 지상렬 "예쁘다고 왜 말을 안해?"
  • 광무제를 낳은 용릉후 가문 (7) - 미완의 꿈, 제무왕 유연 (6)
  • 10개 구단 2루수 수비 이닝 비중
  • 유나이티드 헬스그룹의 행보가 매우 심상치 않습니다
  • 지옥의 9연전 성적 결산
  • 1달넘게 무한 폭락만 하는 미스테리한 나스닥 종목
  •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www.webstoryboard.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