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쇼핑엔티, 대화형 고객…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태광그룹 계열 데이터홈쇼핑 쇼핑엔티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대화형 고객 응대 서비스 "AI쇼핑톡"을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쇼핑엔티, 대화형 고객응대 'AI쇼핑톡' 도입…방송 요약도
[쇼핑엔티 제공]
AI쇼핑톡은 생성형 AI 기술로 24시간 고객상담 챗봇 서비스와 AI방송 요약 시스템을 제공한다.
챗봇 서비스는 챗GPT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하며 "여름 장마철에 편하게 입을 옷은 뭘까", "요즘 잘 나가는 건강식품은 뭐지" 등 다양한 질문에 답변해준다.
또 검색 결과에 대한 추가 정보제공이 가능하다. 가령 고객이 "여름 여성 원피스"를 검색한 뒤 AI쇼핑톡에 "시원한 냉감 소재 옷을 찾아줘"라고 질문하면 여성 원피스 가운데 냉감 소재를 골라준다.
AI 방송 요약 시스템은 AI가 홈쇼핑 방송 화면 및 진행자 발언을 분석해 상품의 특징과 고객 관심 기반 핵심 키워드를 제공한다. 고객은 이를 통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한상욱 쇼핑엔티 대표이사는 "AI쇼핑톡은 초개인화 소비 추세에 맞춰 AI 기술을 활용했을 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고객 경험 서비스(CX)를 극대화해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추천61 비추천 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