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쇼핑엔티, 대화형 고객 응대 서비스 'AI쇼핑톡' 도입 > 멤버뉴스

본문 바로가기

멤버뉴스

[경제] 쇼핑엔티, 대화형 고객…


1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태광그룹 계열 데이터홈쇼핑 쇼핑엔티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대화형 고객 응대 서비스 "AI쇼핑톡"을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쇼핑엔티, 대화형 고객응대 'AI쇼핑톡' 도입…방송 요약도
[쇼핑엔티 제공]

AI쇼핑톡은 생성형 AI 기술로 24시간 고객상담 챗봇 서비스와 AI방송 요약 시스템을 제공한다.


챗봇 서비스는 챗GPT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하며 "여름 장마철에 편하게 입을 옷은 뭘까", "요즘 잘 나가는 건강식품은 뭐지" 등 다양한 질문에 답변해준다.


또 검색 결과에 대한 추가 정보제공이 가능하다. 가령 고객이 "여름 여성 원피스"를 검색한 뒤 AI쇼핑톡에 "시원한 냉감 소재 옷을 찾아줘"라고 질문하면 여성 원피스 가운데 냉감 소재를 골라준다.


AI 방송 요약 시스템은 AI가 홈쇼핑 방송 화면 및 진행자 발언을 분석해 상품의 특징과 고객 관심 기반 핵심 키워드를 제공한다. 고객은 이를 통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한상욱 쇼핑엔티 대표이사는 "AI쇼핑톡은 초개인화 소비 추세에 맞춰 AI 기술을 활용했을 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고객 경험 서비스(CX)를 극대화해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추천61 비추천 39
관련글
  • [열람중] [경제] 쇼핑엔티, 대화형 고객 응대 서비스 'AI쇼핑톡' 도입
  • [경제] 오픈AI·구글·애플 이어 아마존도 '대화형 AI 비서' 연말 출시
  • 실시간 핫 잇슈
  • 벤피카 vs 첼시 경기가 4시간 38분이나 걸린 사연
  • 올데이 프로젝트, 데뷔 4일만에 멜론 TOP100 1위 + 엠카 데뷔무대
  • 보스턴 즈루할러데이 포틀로이적
  • 트럼프 "8월1일부터 한국 일본에 25% 상호관세"…서한 공개
  • 노스포)25년 상반기 영화관 관람 결산
  • 해양수도, 잘 준비하고 있는 것일까? <2> 부산 집중
  • 안세영 요넥스와 4년 100억 계약
  • SSG 랜더스 새 홈구장(청라돔) 상황
  • 기동전사 건담 시드 감상문
  • 케이팝데몬헌터스 삽입곡 모음
  •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www.webstoryboard.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