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SK쉴더스·GS리테일,…
무인 편의점 시스템 고도화 추진
[SK쉴더스 장웅준 물리보안사업부장(오른쪽)과 GS리테일 김천주 GS25편의점지원부문장. SK쉴더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노재현 기자 = SK쉴더스는 지난 15일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GS리테일[007070]과 무인점포 운영 설루션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양사는 무인 편의점 시스템의 고도화를 위해 협력한다.
양사는 협업의 첫 단계로 유·무인 전환 편의성과 매장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는 신규 출입 인증기를 보급한다.
새로 개발된 GS25 전용 출입 인증기는 유인, 무인 등 매장 운영 방식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직원이 근무할 때는 제품 홍보영상을 내보내고 무인 매장으로 전환되면 출입 인증 수단을 알리는 화면을 송출한다.
또 출입 인증기에 다양한 인증 방식을 도입해 방문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고객은 ▲ 신용카드(일반·체크카드/삼성페이) ▲ QR코드(우리동네GS/카카오/네이버) ▲ 안심콜(전화인증) 중 한 가지 인증 절차를 거쳐 매장에 출입할 수 있다.
SK쉴더스는 신규 출입 인증기가 도입된 하이브리드 무인 편의점의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ADT캡스 서비스도 제공한다.
장웅준 SK쉴더스 물리보안사업부장(부사장)은 "GS리테일과의 협업으로 SK쉴더스는 완전 무인에서 하이브리드 형태까지 무인화 설루션 라인업을 공고히 했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추천47 비추천 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