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개 추천합니다
현재 연재중인 무료 웹소설 2개를 추천해볼까 합니다.
1. A급 헌터가 살아가는 법
아실 분은 아실, 검미성 작가의 신작입니다. 피잘 유게에서 어떤 분이 언급하셔서 덕분에 알게 되었네요.
간단한 소개를 하자면, 흔한 현대 - 준 포스트 아포칼립스 시대에서 헌터로 각성한 주인공의 이야기입니다. 특징은 작가의 이전 소설인 망겜의 힐러처럼, 너무 선하지도 악하지도 않은 적당히 현실적인 인간을 잘 그려내는게 좋습니다. 망겜의 힐러에서 개인적으로 행복 족장님이 가장 인상 깊었거든요. 주인공은 막장 가정에서 자라 이종격투기 선수가 된... 흔하다면 흔한, 성격은 더러운데 주변은 잘 챙기는 운동선수 타입입니다. 맘에 안들면 막말도 많이 하지만(진심으로 비각성자는 "찌끄레기" 라고 생각함) 고향인 인천은 매우 사랑해서, 인천만세를 달고 삽니다.
현재 47화까지 연재되었으니 조만간 유료화 하지 싶습니다.
문피아 링크입니다 : https://novel.munpia.com/418893
2. 멸국의 소드마스터
한때 웹소설계를 뜨겁게 달궜던 홍등가의 소드마스터 작가의 신작입니다. 명확한 언급은 없으나 세계관은 공유하는 것 같습니다. 또한 댓글이나 개인적인 추측을 얘기하자면, 주인공은 레이의 평행세계 버전인것 같습니다. 좀 더 좋은 환경에서 자란 레이로 추측됩니다. 조심스럽지만, 홍등소마 엔딩으로 욕을 너무 먹은 작가가 그걸 만회할 겸사겸사 쓰는거라고 생각해요(긍정회로 돌려서;;)
저는 이거 시간 남을때 한 번 클릭했다가, 뭔 양판소야? 하고 덮으려다가 은근 볼 만 해서 보다보니 홍등소마 작가인걸 알게 되었네요. 기존 홍등소마 썼던 적가다보니 어느정도 필력은 보장된 셈입니다. 다만 홍등소마는 처음부터 소재가 자극적이기도 하고 독특함이 있었는데 이건 그런 점은 부족합니다. 양판소 느낌과 크게 다르지 않아서 그런지 이전 홍등소마에서 데여서 그런지 조회수가 많이 높지는 않네요. 그래도 홍등소마 재밌게 봤었기에 희망을 담아 추천해봅니다 크크.
문피아 링크 : https://novel.munpia.com/420250
추천104 비추천 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