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지스운용, 상장리츠에…
[이지스자산운용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임은진 기자 = 이지스자산운용은 자사가 운용 중인 펀드에서 투자한 국내 상장 리츠 19곳에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당부 사항을 적은 주주서한을 배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주주서한은 이지스자산운용에서 국내외 상장 리츠 투자펀드를 운용하는 대체증권투자파트가 주도했다.
주주서한에서 이지스자산운용은 투자자 관점의 부동산 자산 운용 정보의 주기적 제공, 적극적인 기업설명회(IR) 활동, 이해 상충 방지책 마련 등 세 가지 사항의 개선을 요청했다.
구체적으로 정보의 비대칭 상태가 높을수록 리츠의 기업 가치가 저평가될 가능성이 높고 제공되는 정보의 내용도 일반회계 기준보다는 부동산에 적합한 언어로 작성돼야 한다고 이지스자산운용은 강조했다.
또 정기적인 IR 활동을 통해 실적과 전망을 공유하고, 영문 리포트 발행 등 외국인 투자자 유치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리츠와 주주 간 이해상충을 최소화하기 위한 이사회 구성, 의사결정체계 등의 개선 활동도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이지스자산운용 관계자는 "국내 상장리츠 시장에 투자해 성장의 마중물이 되는 동시에 선관주의에 입각한 투자 성과 창출을 위한 목적으로 국내 상장리츠에 질적 개선을 요청했다"며 "상장리츠에 투자하는 매니저로서 스튜어드십 코드를 본격화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email protected]
추천113 비추천 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