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 운전자 관련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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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마다 쿨타임 차면 문제제기가 되던 고령 운전자 문제가 최근 고령 운전자에 의한 사고가 연달아 터지면서 더 논쟁이 되었습니다.
고령화 추세에 따라 이런 문제가 늘면 늘었지 줄어들리 없고 감정적으로는 음주운전 못지않게 고령 운전도 규제되어야 한다는 의견들도 보입니다만..
생업 및 주거 환경에 따라 차량 없이는 생활이 불가능한 고령자들의 비중이 상당합니다.
감정적으로 해결할 문제가 아니라 대책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면허 갱신등 다양한 의견이 있지만, 이것이야 말로 기술적 해결이 필요한 분야가 아닌가 싶습니다.
각종 운전 보조 시스템의 발전으로, 충분히 보완 가능한 분야인 것 같은데 그런 논의가 없는 것 같습니다.
정차 후 1분내 기어 제한이나 급가속 제한, 추돌시 강제 제동, 최고 가속 속도 제한 등 고령 운전차량에 기능제한을 적용하고 보험료 혜택이나 기타 혜택을 제공하면, 최소한 이번 시청 참사와 같은 급의 참사는 충분히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차량의 성능이 발달하고 특히 전기차 같은 경우, 가속능력이 이전 세대의 차와는 차원이 다르다 보니 같은 실수에도 훨씬 큰 사고가 발생합니다.
고령 운전자를 줄일 수 없다면, 기술로 보완 가능한 부분은 보완하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고령화 추세에 따라 이런 문제가 늘면 늘었지 줄어들리 없고 감정적으로는 음주운전 못지않게 고령 운전도 규제되어야 한다는 의견들도 보입니다만..
생업 및 주거 환경에 따라 차량 없이는 생활이 불가능한 고령자들의 비중이 상당합니다.
감정적으로 해결할 문제가 아니라 대책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면허 갱신등 다양한 의견이 있지만, 이것이야 말로 기술적 해결이 필요한 분야가 아닌가 싶습니다.
각종 운전 보조 시스템의 발전으로, 충분히 보완 가능한 분야인 것 같은데 그런 논의가 없는 것 같습니다.
정차 후 1분내 기어 제한이나 급가속 제한, 추돌시 강제 제동, 최고 가속 속도 제한 등 고령 운전차량에 기능제한을 적용하고 보험료 혜택이나 기타 혜택을 제공하면, 최소한 이번 시청 참사와 같은 급의 참사는 충분히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차량의 성능이 발달하고 특히 전기차 같은 경우, 가속능력이 이전 세대의 차와는 차원이 다르다 보니 같은 실수에도 훨씬 큰 사고가 발생합니다.
고령 운전자를 줄일 수 없다면, 기술로 보완 가능한 부분은 보완하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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