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장마 시작…비오는 날엔 빈대떡·수제비 매출 는다 > 멤버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멤버뉴스

[경제] 장마 시작…비오는 날엔…

KB국민카드 분석…비오는 주말엔 배달앱 매출건수 증가



338345_2156660936_VFpIKCmS_202406306680980a9f11c.jpg
빈대떡
[촬영 이충원]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비가 오는 날에는 수제비와 빈대떡 생각이 난다. 실제 카드 매출 데이터로도 여름철 비 오는 날에는 빈대떡, 수제비집 매출이 증가하고, 횟집 매출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KB국민카드가 개인 신용·체크카드 매출 데이터와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작년 6∼8월 서울시 강수량에 따른 오프라인 음식점·배달앱 등 소비 건수를 비교한 결과 비가 10mm 이상 많이 내린 날에는 빈대떡집 매출 건수가 맑은 날 대비 35% 많았다.


수제비집도 맑은 날 대비 비 오는 날 13% 매출 건수가 뛰었다.


역시 비 오는 날 생각나는 짬뽕집의 경우 날씨와 매출 건수의 상관관계가 나타나지 않았다.


반면 횟집(-28%), 물회집(-46%)의 경우 비 오는 날 매출 건수가 급감했다.


KB국민카드 데이터전략그룹 관계자는 "비 오는 날 카드 매출데이터로 주요 업종 매출 건수를 보니 비 오는 날엔 빈대떡이라는 문구가 여전히 유효함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비가 많이 오는 날에는 오프라인 업종은 대체로 매출이 감소하고, 배달앱 매출이 증가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작년 비가 많이 온 날 서울지역 배달앱 매출 건수는 주중에는 4.6% 감소했으나, 주말에는 3.8% 증가했다.


오프라인 업종은 주중과 주말 상관없이 모두 매출 건수가 감소했다.


주점(-16.2%), 카페(-15.1%)의 매출 건수가 특히 많이 줄었고, 음식점(-8.4%), 택시(-8.4%) 매출도 맑은 날 대비 감소했다.


[email protected]


추천97 비추천 29
관련글
  • [열람중] [경제] 장마 시작…비오는 날엔 빈대떡·수제비 매출 는다
  • 실시간 핫 잇슈
  • 뮤직뱅크 컴백무대 / 이영지의 레인보우 무대 모음
  • 아시아쿼터 조건은 NPB 선수들에게도 어필이 된다고 봅니다.
  • 김계란의 제로콜라 정리
  • 학창 시절 남자 애들이 자기 때문에 줄 섰다는 한혜진
  • 남자들이 타짜의 곽철용에게 환장할 수밖에 없는 이유
  • 유민상 컵라멱 먹는법
  • 이시각 진짜로 기자회견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은 걸그룹..
  • 골목식당, 공릉동 찌개백반집에 감동 받은 정인선
  • 우리나라 진짜 무인도 등대지기 생활
  • 키움 구단 팬 사찰 의혹
  • Copyright © www.webstoryboard.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