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비비고로 유럽 입맛 잡는다"…CJ제일제당, 현지유통사 입점확대 > 멤버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멤버뉴스

[경제] "비비고로 유…


258559_2156660936_o7YGwWQT_20240625667a11f16223c.jpg
비비고 스토어
[CJ제일제당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CJ제일제당[097950]이 대표 브랜드인 비비고를 앞세워 유럽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아마존 독일에 "비비고 스토어"를 마련해 제품 판매를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이 비비고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김스낵, K-소스, 만두, 치킨 등 19종이다.


특히 스낵 형태 김을 아마존 독일에서 판매하는 것은 처음이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18년 냉동식품기업 "마인프로스트"를 인수해 독일에 진출한 뒤 주요 유통채널 입점을 확대해 왔다. 2019년부터 현지 1위 마트인 "에데카"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글로버스"와 "테굿", 지난해에는 "레베"에서 각각 비비고 만두와 양념치킨, 김 등을 선보이기 시작했다.


이를 통해 비비고 독일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만두 시장 점유율은 2021년 18%에서 지난해 48%로 높아졌다.


CJ제일제당은 네덜란드에서도 대형마트인 "알버트하인", "윰보", "호오흐플리트" 등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알버트하인에서는 비비고 교자와 양념치킨 인기가 높아지면서 소불고기 교자와 소이허니 치킨이 추가 입점했다.


벨기에에서도 현지 마트인 "델하이즈"와 "까르푸"에서 비비고 만두를 판매하고 있다.


이에 따라 올해 1분기 CJ제일제당 유럽 식품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45% 증가했다.


CJ제일제당은 올해 서유럽에서 대형 유통채널 진출을 가속한다는 방침이다.


스위스에서 마트체인 알디와 비비고 만두 판매 이벤트를 진행하고 지난달 프랑스에서도 현지 법인도 설립했다.


서효교 CJ제일제당 유럽사업담당은 "문화적 특성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맞춤형 전략으로 현지 유통채널 입점을 빠르게 늘려가고 있다"며 "만두뿐 아니라 치킨, 가공밥, 소스, 김치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유럽 내 K-푸드 저변 확대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추천80 비추천 16
관련글
  • 북한 유학생이 유럽에서 느낀 한국유학생.JPG
  • [쓰리박] 유럽 음식 때문에 고생 많았다는 박세리
  • 현재 유럽 4대리그 유일한 무패팀, 당연히 1위 아니면 2위?
  • 유럽에서 스키장 확진이 폭증하는 이유.jpg
  • 봉쇄조치로 화가난 유럽인들
  • 사망 40만명 유럽...격렬한 시위 일어나.jpg
  • 현재 유럽 현폼원탑 클럽 리버풀
  • 청어는 어떻게 북유럽의 밥도둑이 되었나
  • 인생 첫 유럽 여행
  • 유럽과 중국의 역사적 평행관계와 분기(divergence)에 대한 고찰
  • 실시간 핫 잇슈
  • 뮤직뱅크 컴백무대 / 이영지의 레인보우 무대 모음
  • 아시아쿼터 조건은 NPB 선수들에게도 어필이 된다고 봅니다.
  • 김계란의 제로콜라 정리
  • 학창 시절 남자 애들이 자기 때문에 줄 섰다는 한혜진
  • 남자들이 타짜의 곽철용에게 환장할 수밖에 없는 이유
  • 유민상 컵라멱 먹는법
  • 이시각 진짜로 기자회견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은 걸그룹..
  • 골목식당, 공릉동 찌개백반집에 감동 받은 정인선
  • 우리나라 진짜 무인도 등대지기 생활
  • 키움 구단 팬 사찰 의혹
  • Copyright © www.webstoryboard.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