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직장 어린이집 찾은 尹…
분당 HD현대 어린이집 찾아 종이인형 만들기 등 함께해
윤석열 대통령, 저출산고령사회위 회의 발언
(성남=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19일 경기도 성남시 HD현대 글로벌R&D센터 아산홀에서 '저출생 추세 반전을 위한 대책'을 주제로 열린 2024년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4.6.19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email protected]
(서울=연합뉴스) 김영신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19일 경기 성남시 분당구 소재 HD현대 사내 어린이집을 방문해 아동과 교사들을 격려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HD현대 아산홀에서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회의를 주재하기에 앞서 권오갑 HD현대 회장과 정기선 부회장의 안내로 직장 어린이집부터 찾았다.
윤 대통령은 어린이집에서 아이들과 신체활동, 종이인형 만들기 등을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대통령실은 전했다. 신체활동 시간에 윤 대통령이 직접 줄다리기 놀이 심판을 보기도 했다.
HD현대가 운영하는 직장 어린이집 "드림보트"는 이 회사가 직원들의 육아 부담을 줄이고 가족 친화적 기업 문화를 만들고자 지난해 개원한 곳으로 저출생 대책의 모범 사례로 꼽힌다.
유연근무제로 근무 시간이 다양한 직원들을 위해 오전 7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되며, 만 0세부터 5세까지 영유아 정원 최대 300명을 수용한다고 한다. 어린이집 비용은 임직원 누구나 무료다.
[email protected]
추천83 비추천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