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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편의점 GS25는 전통주 스타트업 "뉴룩"과 손잡고 얼그레이향·레몬향·오리지널 등 막걸리 3종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뉴룩 양조장이 자체 개발한 발효공법으로 만들어 당류를 모두 없애고 천연감미료인 대체당 알룰로스를 가미했다. 열량 또한 기존 제품의 절반 수준인 100g당 23.6㎉까지 낮췄다.
4도에 풍부한 천연 탄산, 레몬향 등을 조합해 기존의 막걸리에서 느끼기 어려운 풍미와 청량감을 끌어올렸다고 GS25는 소개했다.
GS25는 오는 19일부터 1만2천병을 전국 GS25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판매한다.
이번 상품은 GS25가 전통주 업계에 종사하는 지역 청년 사업가를 지원하고자 지난 1월부터 운영해온 "힙걸리 프로젝트" 6탄이다.
그동안 이 프로젝트를 통해 각 1만병 안팎의 차별화 상품이 한정 수량으로 출시돼 대부분 물량이 조기에 완판되는 등 인기를 끌었다.
이하림 GS리테일 주류팀 MD(상품기획자)는 "힙걸리 프로젝트로 실력 있는 양조장을 발굴해 판로를 열어주고 GS25는 차별화 주류 라인업을 강화하는 "윈윈" 성장에 주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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