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KF, 베트남 청년 공…
KF, 베트남 청년 공무원 초청 연수
KF는 베트남 중앙·지방 정부 소속의 청년 공무원 30명을 초청해 16일부터 25일까지 한국 선진 정책과 기술을 전수한다. 사진은 2022년 순천향대를 방문한 베트남 청년 공무원들. [KF 제공]
(서울=연합뉴스) 강성철 기자 = 한국국제교류재단(KF)은 베트남 청년 공무원 30명을 초청해 한국의 선진 정책과 기술을 전하는 연수를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방한단은 황 꾸억 록 베트남 내무부 청년국장을 비롯해 청년국, 국제협력국 소속 직원과 푸이엔성, 디엔비엔성 등 지방성 소속 청년 공무원 등 30명으로 구성됐다.
지난 16일에 입국한 이들은 오는 25일까지 청년, 농업, 환경, 교육, 창업, 지능형도시 등 다양한 주제로 한국의 정책을 살펴본다.
서울창업허브, 서울광역청년센터, 서울시 농업기술센터 및 농협중앙회 등을 방문해 창업 지원 정책과 농업·농산물 시장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도 배운다.
세종시청과 국토연구원에서는 지능형도시와 지역 균형 발전 정책 및 시행 현황 등 노하우를 공유한다.
이밖에 부산시 탄소중립지원센터, 부산환경공단 자원순환협력센터, KF아세안문화원 등도 견학한다.
KF는 국내 중앙부처 및 지방자치단체의 39세 이하 국제교류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15명을 선발해 오는 9월 말에 일주일간 베트남에 파견한다.
KF 관계자는 "베트남 청년 공무원들이 여러 분야에서 한국의 정책을 이해하고 배워 귀국 후 양국 협력을 강화하는 데 이바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추천74 비추천 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