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애플 브랜드 가치, 1조달러 넘어 3년 연속 1위" > 멤버뉴스

본문 바로가기

멤버뉴스

[경제] "애플 브랜드…


1

칸타 조사…엔비디아 6위로 첫 10위권 진입

삼성전자, 51위로 한국 브랜드 중 유일하게 100위권 안




애플 로고
[로이터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임상수 기자 = 애플의 브랜드 가치가 사상 처음으로 1조 달러를 넘어서면서 3년 연속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로 평가됐다.


인공지능(AI) 반도체 절대강자 엔비디아는 브랜드 가치가 1년 새 거의 3배로 상승하면서 처음으로 10위권 내 진입했다.


영국의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칸타(Kantar)는 12일(현지시간) 이런 내용을 담은 "2024 가장 가치 있는 글로벌 브랜드" 보고서를 발표했다.


애플은 브랜드 가치가 지난해보다 15.4%가 상승한 1조159억 달러(약 1천389조 원)로 평가돼 사상 처음으로 1조 달러를 넘어서면서 3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의 바룬 미스라 애널리스트는 "애플이 꾸준하게 제품과 서비스, 메시지를 전달해 왔으며, 이는 소비자들의 공감을 불러와 브랜드에 대한 강력한 팬층을 형성했다"고 평가했다.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맥도널드가 애플에 이어 브랜드 가치 상위 5위 안에 들었다.


최근 AI 열풍의 중심에 있는 엔비디아가 지난해보다 브랜드 가치가 178% 상승하면서 순위도 18계단 뛰어 6위를 차지했으며 이어 비자, 페이스북, 오러클, 텐센트가 뒤를 이어 10위권을 형성했다.


칸타는 "엔비디아가 진정으로 차별화하는 것은 개인과 기관투자자 모두 이 회사가 가장 혁신적인 첨단 기술 분야의 중심에 위치한다고 믿고 있는 점"이라고 말했다.


한국 브랜드로는 삼성전자가 51위로 유일하게 100위권 내 포함됐다.


또 룰루레몬과 코로나 등 5개 브랜드가 처음으로 100위권 내로 진입했다고 칸타는 전했다.


칸타는 상위 100위 내 글로벌 브랜드의 총가치는 지난해 주식시장 급등에 힘입어 20%나 상승했다고 말했다.


칸타는 이번 조사가 전 세계 430만명의 2만1천개 브랜드 가치 평가를 바탕으로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email protected]


추천58 비추천 55
관련글
  • 성시경이 지어준 조세호 옷 브랜드 이름
  • 수도권 대형 브랜드까지 덮친 미분양 공포
  • 의문의 무설치 식기세척기 브랜드 비교.jpg
  • 눈가리고 얼음 브랜드 맞추기
  • 요즘 명품 브랜드 짝퉁 시계 퀄리티 수준
  • THE CULTURE - SM 엔터 30주년 기념 브랜드 필름
  • 브랜드 평판 지수에서 차트아웃한 뉴진스
  • [경제] 대구신세계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파크' 열어…24개 브랜드 입점
  • [경제] 11번가 슈팅배송, 코카-콜라·CJ 등 9개 브랜드 릴레이 할인
  • [경제] 이마트 피코크 300여종 5∼40% 가격인하…'고급가성비' 브랜드로
  • 실시간 핫 잇슈
  • 당분간 skt 이용자는 각종 인증 문자서비스 이용을 하지 않으시는게 좋겠습니다.
  • ??? : 케빈 가넷 그거 미네소타서 컨파 한번 간 범부 아니냐?
  • 닭비디아 주가
  • 강스포) 데블스플랜2 다 본 짤막한 후기
  • 지상렬 "예쁘다고 왜 말을 안해?"
  • 광무제를 낳은 용릉후 가문 (7) - 미완의 꿈, 제무왕 유연 (6)
  • 10개 구단 2루수 수비 이닝 비중
  • 유나이티드 헬스그룹의 행보가 매우 심상치 않습니다
  • 지옥의 9연전 성적 결산
  • 1달넘게 무한 폭락만 하는 미스테리한 나스닥 종목
  •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www.webstoryboard.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