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롯데, 멕시코서 브랜드 엑스포…"중소기업 중남미 진출 돕는다" > 멤버뉴스

본문 바로가기

멤버뉴스

[경제] 롯데, 멕시코서 브랜드…


1



롯데, 멕시코서 '2024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롯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롯데는 오는 16일까지 멕시코 멕시코시티에서 "2024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엑스포는 롯데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으로 수출 상담회와 상품 전시회를 지원한다.


2018년 태국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12차례 열렸고, 1천300여개 기업이 참여했다. 누적 상담 실적은 7억 달러(약 9천600억원)에 달한다.


한류 트렌드에 맞춰 멕시코에서 열리는 이번 엑스포는 뷰티, 패션, 식품, 생활용품 분야의 중소기업 100개사가 참가한다. 롯데의 유통·식품 계열사들도 참여해 현지 업체의 상품과 원료를 발굴해 수입하기 위해 힘쓴다.


마스크팩과 클렌저, 떡볶이, 김스낵 등 멕시코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기대하는 47개사는 현지에서 유통업체들과 일대일로 수출 상담회를 갖는다.


멕시코 1위 온라인 유통망인 "메르카도 리브레"(Mercado libre)도 상담회에 참가해 K-브랜드의 멕시코 수출을 논의할 예정이다.


일반 고객이 직접 참여 기업의 상품을 체험할 기회도 마련된다.


오는 15∼16일 열리는 상품 판촉전에서는 홍보 부스를 포함해 현지 트렌드에 맞춰 상품 활용법을 알려주는 컬쳐쇼와 쿠킹클래스, 뷰티 컨설팅, 한식 체험존 등을 운영한다.


롯데 관계자는 "홈쇼핑과 마트, 면세점, 편의점 등 롯데 계열사들이 힘을 합쳐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돕고자 엑스포를 개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중소기업 상품들이 해외 시장의 문을 두드릴 수 있도록 상생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추천108 비추천 41
관련글
  • [열람중] [경제] 롯데, 멕시코서 브랜드 엑스포…"중소기업 중남미 진출 돕는다"
  • 실시간 핫 잇슈
  • 올데이 프로젝트, 데뷔 4일만에 멜론 TOP100 1위 + 엠카 데뷔무대
  • 벤피카 vs 첼시 경기가 4시간 38분이나 걸린 사연
  • 노스포)25년 상반기 영화관 관람 결산
  • 트럼프 "8월1일부터 한국 일본에 25% 상호관세"…서한 공개
  • 해양수도, 잘 준비하고 있는 것일까? <2> 부산 집중
  • 안세영 요넥스와 4년 100억 계약
  • SSG 랜더스 새 홈구장(청라돔) 상황
  • 기동전사 건담 시드 감상문
  • 케이팝데몬헌터스 삽입곡 모음
  • 고용노동부를 피하기 위해 열공했는데 고용노동부로..?
  •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www.webstoryboard.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