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쿨락·누리락…세종문화…
스쿨락 웹배너
[세종시문화관광재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세종시문화관광재단은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대중음악 활동을 지원하는 "스쿨락"과 "누리락 밴드" 참여자를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사업은 시민의 대중음악 활동을 활성화하고 대중음악 장르를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스쿨락은 청소년 뮤지션 대상 대중음악 활동 사업이다.
참여자들은 작사·작곡 멘토링과 음원 레코딩, 공연 개최까지 뮤지션 활동에 필요한 전 과정을 지원받는다.
재단은 청소년들의 대중음악 분야 진로 탐색에 도움될 수 있도록 공연장 백스테이지 투어와 실무자 특강의 워크숍도 지원할 방침이다.
신청 자격은 자작곡 제작에 관심이 있으며 세종시에 거주하는 2006년생부터 2011년생 청소년이다. 개인은 물론 단체로도 신청할 수 있다.
누리락 밴드 웹자보
[세종시문화관광재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누리락 밴드는 일반 성인 아마추어 밴드를 대상으로 전문 강사와 매칭시켜주는 사업이다.
참여 밴드는 공연뿐 아니라 대중음악 뮤지션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음원 및 영상 아카이빙 등 다양한 혜택도 받는다.
지난해 호응을 얻으면서 대중음악 활동을 계속 이어가고 싶어 하는 지역 아마추어 밴드 사이에서 입소문과 인기를 얻고 있다.
신청 자격은 3명 이상으로 구성된 단체이며, 단원 가운데 과반수가 세종시를 기반(거주·재학·재직 중 1개 해당)으로 해야 한다. ☎ 044-850-0572
[email protected]
추천75 비추천 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