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CJ제일제당, …
22일 미국 뉴욕 'NARO' 레스토랑에 모인 박윤수, 백경록, 박주은, 이승현, 박정현 셰프(왼쪽부터)[CJ제일제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CJ제일제당[097950]이 한식 셰프 육성 프로젝트 퀴진케이(Cuisine.K)를 통해 한식 문화 확산에 앞장선다.
CJ제일제당은 최근 뉴욕의 한식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최고급 식당) "NARO"에서 퀴진케이와 한국을 대표하는 스타 셰프들이 손잡고 "팝업 디너"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Naro"와 미슐랭 2스타 "Atomix"를 운영하는 박정현 셰프, "주은"의 박주은 셰프와 퀴진케이 영셰프 2명이 한식 코스를 제공했다.
더덕, 잣, 된장, 참나물, 냉이 등 한국 고유 식재료를 활용했고 타락죽, 김굴냉채, 등심양념구이 쌈밥 등도 선보였다. 디저트로는 개성약과와 조개송편, 붕어빵 모양의 팥 마카롱을 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브랜드를 앞세워 해외시장을 개척한 K-푸드 세계화 여정과 한식의 글로벌 가치를 소개했다.
CJ제일제당은 퀴진케이 프로젝트를 통해 전 세계 곳곳에서 한식을 알리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박소연 CJ제일제당 퀴진케이 담당자는 "이번 뉴욕 팝업 행사가 한식 파인다이닝이 글로벌 미식 트렌드의 핵심 축으로 자리 잡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역량 있는 셰프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미식 트렌드를 주도하고 한식 세계화를 완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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