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IBK증권. 한글과컴퓨…
한글과컴퓨터
[한글과컴퓨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IBK투자증권은 24일 한글과컴퓨터[030520]에 대해 인공지능(AI) 사업에서 수익성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2만1천원에서 3만6천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 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이승훈 연구원은 "독보적 오피스 기술을 기반으로 AI 산업에서 수익성을 창출할 수 있는 사업모델을 확보했다"며 "향후 추가적 인수·합병(M&A)과 글로벌 확장 전략이 실현될 경우 주당순이익(EPS) 증가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
한글과컴퓨터는 이달 AI 관련 신규 서비스를 출시하면서 기존 오피스 사업과의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PDF 문서에서 AI 데이터를 추출하는 "한컴 데이터 로더"는 대규모 언어모델의 약점인 환각 효과를 최소화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글로벌 AI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가진 것으로 보인다고 이 연구원은 평가했다.
한컴오피스에 초거대AI를 결합한 "한컴독스 AI"와 "한컴 어시스턴트"를 연내 출시할 예정으로, 이들은 주력 서비스 매출 상승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페인 AI 보안 솔루션 기업 페이스피와 협력을 통해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면 해외 매출 증가도 가능하다.
이 연구원은 "사업 포트폴리오가 AI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강력한 성장 모멘텀이 발현되고 있다"며 "1분기 본사 이익률 상승과 자회사 적자 폭 감소로 수익성도 큰 폭으로 개선됐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추천119 비추천 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