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109조원으로 국내 1위…현대차는 2위 > 멤버뉴스

본문 바로가기

멤버뉴스

[경제]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


1

인터브랜드, 국내 상위 50개 브랜드 발표…50개 브랜드 가치 214조원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가 110조원에 육박하며 국내 기업 1위 자리를 지켰다.




인터브랜드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4'
[인터브랜드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기업인 인터브랜드의 한국법인은 23일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4"를 발표했다.


인터브랜드가 집계한 올해 국내 50대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6.6% 증가한 214조1천940억원으로 집계됐다.


인터브랜드는 "지속적인 경기 침체와 다양한 산업 분야에 걸친 경쟁 심화에도 한국 브랜드는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기회를 포착해 눈에 띄는 성장을 이뤘다"고 말했다.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6.9% 증가한 109조1천235억원을 기록했다.


현대차는 전년 대비 20.9% 증가한 24조3천682억원으로 2위였고, 기아는 9.5% 증가한 8조4천271억원으로 3위에 랭크됐다.


네이버는 7% 상승한 7조2천215억원의 브랜드 가치로 4위를 지켰다.


작년 6위였던 LG전자는 54.5% 급증한 5조5천775억원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 5위로 한 계단 뛰어올랐다.


이들 상위 5개 브랜드의 가치는 총 154조7천181억원으로 상위 50개 브랜드 전체 가치의 약 72.2%를 차지했다.


상위 브랜드 중에 현대차와 LG전자 외에도 쿠팡(11위·2조7천280억원)과 카카오뱅크(39위·5천914억원), LG에너지솔루션(43위·5천469억원) 등도 두 자릿수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브랜드 가치가 상승했다.


CJ올리브영(33위·7천230억원)과 아성다이소(49위·4천117억원), LG이노텍(50위·4천56억원)은 올해 50대 브랜드에 새롭게 진입했다.


인터브랜드는 "변화하는 시장에 빠르게 적응하고 소비자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며 미래를 적극적으로 준비하려는 노력이 돋보였다"고 말했다.


인터브랜드는 매년 글로벌 브랜드를 평가해 브랜드 가치를 기준으로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하고, 브랜딩·마케팅 업계에서 중요한 순위로 인정받는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인터브랜드 서울은 2013년부터 동일한 글로벌 평가 기준을 사용해 매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추천49 비추천 47
관련글
  • 성시경이 지어준 조세호 옷 브랜드 이름
  • 수도권 대형 브랜드까지 덮친 미분양 공포
  • 의문의 무설치 식기세척기 브랜드 비교.jpg
  • 눈가리고 얼음 브랜드 맞추기
  • 요즘 명품 브랜드 짝퉁 시계 퀄리티 수준
  • THE CULTURE - SM 엔터 30주년 기념 브랜드 필름
  • 브랜드 평판 지수에서 차트아웃한 뉴진스
  • [경제] 대구신세계 디저트 전문관 '스위트파크' 열어…24개 브랜드 입점
  • [경제] 11번가 슈팅배송, 코카-콜라·CJ 등 9개 브랜드 릴레이 할인
  • [경제] 이마트 피코크 300여종 5∼40% 가격인하…'고급가성비' 브랜드로
  • 실시간 핫 잇슈
  • 올데이 프로젝트, 데뷔 4일만에 멜론 TOP100 1위 + 엠카 데뷔무대
  • 벤피카 vs 첼시 경기가 4시간 38분이나 걸린 사연
  • 보스턴 즈루할러데이 포틀로이적
  • 노스포)25년 상반기 영화관 관람 결산
  • 트럼프 "8월1일부터 한국 일본에 25% 상호관세"…서한 공개
  • 해양수도, 잘 준비하고 있는 것일까? <2> 부산 집중
  • 안세영 요넥스와 4년 100억 계약
  • SSG 랜더스 새 홈구장(청라돔) 상황
  • 기동전사 건담 시드 감상문
  • 케이팝데몬헌터스 삽입곡 모음
  •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www.webstoryboard.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