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틴 츠바사" 만화형식으로 "완결"
1

2

3

타카하시 요이치「캡틴 츠바사」에 초점을 맞춘 잡지·캡틴 츠바사 매거진의 최종호가 되는 vol.20이, 내일 4월 4일에 발매. 동호에는 만화 연재 형태로의 「캡틴 츠바사」의 최종화가 게재된다.「캡틴 츠바사」는 일단 최종회까지의 구상이 있지만, 구상을 모두 만화화하려면 이 앞으로 40년 이상 걸릴 가능성이 있기에 "만화"를 계속 그리는 것보다도, 연재를 그만둬 「캡틴 츠바사」의 최종회까지의 "이야기"를 남길 결의를 한 것을 금년 1월에 발표한 바 있다. 캡틴 츠바사 매거진 vol.20에서는, "최종화"의 만화 원고를 다 그린 심경이나, 44년간의 만화가 생활에 대한 생각을 적고 있다. 캡틴 츠바사 매거진에 게재되는 메시지의 쇼트 버전도 도착했다.또, 「캡틴 츠바사」시리즈의 신 웹 사이트 「캡틴 츠바사 WORLD」가 오픈해 본 사이트에서 「캡틴 츠바사」의 신장이 연필로 그리는 콘티 형식으로 연재되는 것도 발표되었다. 새 장의 제목은 "캡틴 츠바사 라이징 선 FINALS". 내일 4월 4일에는 "캡틴 츠바사 WORLD"의 티저 사이트가 오픈되며, "캡틴 츠바사 라이징선 FINALS"의 1회가 총 27페이지로 게재된다.더불어 "캡틴 츠바사 라이징 선"의 최종 20권과 캡틴 츠바사 매거진에서 연재된 "캡틴 츠바사 MEMORIES"의 최종 3권이 오는 6월 4일 동시 발매된다는 사실도 밝혀졌다.
항상 캡틴 츠바사를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연재 마지막화를 다 그린 지금은, 모든 것을 다 그리고 안심하고 있는 것과, 앞으로 겨우 마감이라는 것이 없는 생활을 보낼 수 있다고 하는 해방된 기분으로 있는 상태에 있습니다.이것으로 만화가는 은퇴하지만 그림을 그리는 것, 스토리를 생각하는 것은 아직 좋아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것들은 앞으로도 계속해 나갈 것입니다.어쩌면 세미리타이어적인 느낌이 될 수도 있지만 창작활동은 계속해 나갈 생각입니다.앞으로의 「캡틴 츠바사」는, 「콘티」라고 하는 형태로 새롭게 시작된 「캡틴 츠바사 WORLD」라고 하는 사이트에 1화 1화를 올려 갈 예정입니다.펜도 없고 톤도 붙지 않은 상태지만 그만큼 집필 속도가 빨라지고 여러분께 앞으로의 이야기를 전해드릴 수 있는 속도도 빨라질 예정입니다.잡지 발매에 맞춘 "마감"이나 "정해진 페이지 수"나 "정해진 원고 사이즈"가 없는 만큼, 앞으로는 보다 자유로운 표현 방법으로 여러분에게 엔터테인먼트를 전달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생각해보면 제 만화의 원점은 초등학생 고학년 때 보고 흉내 내고 새하얀 공책에 연필 그리기로 오리지널 만화를 그리기 시작한 것이었습니다.완성된 것은 동생이나 근처나 학교 친구들에게도 보여주고 다녔습니다. 그게 제 만화가로서의 출발점이었어요.실패해도 어쩔 수 없지, 일단은 일단 시도해 보자!!!그것이 지금의 저의 솔직한 심정입니다."캡틴 츠바사"의 이야기는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사실입니다.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앞으로도 "캡틴 츠바사"를 잘 부탁드리겠습니다.-타카하시 요이치
요약
만화로서의 연재는 끝내고
앞으로는https://captain-tsubasa.world/ 에서 자유로운 콘티 연재로 캡틴 츠바사를 이어갈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