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토부키야] 메갈로마리아 1탄 프린시펄 해외 리뷰(스압)
코토부키야 메갈로마리아 1탄프린시펄가격 : 4,800엔전체 높이: 약 160mm"무한해후 메갈로마리아"에서초절가동 마리오네트 스타일 소체가 채용된시리즈 제 1탄 "프린시펄"이 등장!조립 설명서는 컬러로 된 것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패키지는 표준 건프라 HG 사이즈의전면 일러스트 박스 타입으로,데칼 등은 없습니다.
부속품은 마스크×2종, 핸드 파츠×7종, 단검, 가동 안구,손목 조인트, 허리부분 조인트, 가동 둔부,허벅지 조인트입니다.폴리캡이 남는 정도로 다른 잉여 파츠는 없습니다.
이것이 완성된 [무한해후 메갈로마리아] 프린시펄입니다."무한해후 메갈로마리아" 시리즈 제1탄이 되는 키트로,가동성과 연기성을 추구했다고 하는 신소체"마리오네트 스타일"이 채용된 인간형 모델.제2탄 이후에는 간호사나 메이드 의상 등의아머를 장착한 캐릭터가 등장합니다만,이번 프린시펄은 플레인한 소체 풍입니다.
완전 신규 키트로 전신에 3mm 축 핀과 축 구멍 등의
하드 포인트가 조형되어 있으며
표정과 앞머리는 창채소녀정원과 호환되게 되어있습니다.
관절 파츠는 손목과 허리 관절 이외가 ABS이며,
머리와 다리 부분에는 폴리 캡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코토부키야의 미소녀 프라모델 시리즈와 비교.전체 높이 약 160mm의 NON 스케일 모델로,FA걸이나 창채소녀정원, 아르카나디아 등과같은 정도의 사이즈입니다.
반다이 30MS&30MM과도 비교.이번에는 도장이 끝난 파츠 같은 것은 없기 때문에,불필요한 비교입니다만,반다이라면 3000엔 정도의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스크 부품은 창채소녀정원과 호환되는 형상으로,눈 부분은 오렌지 클리어 파츠로 조형.이쪽은 눈동자가 움직이지 않는 통상 타입의 마스크.
일반 마스크와는 별도로안구가 움직이는 마스크도 포함.
안구는 눈동자 조각이 없는 것 중에서 선택할 수 있지만,조각이 없는 쪽이라면 일반 마스크와 거의 다르지 않기 때문에만든다면 조각이 있는 쪽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안구는 무기로 포함된 단검의 자루 끝쪽을 사용하면뒤쪽에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머리는 뒷머리 부분이 스윙 가동.
앞머리 파츠는 창채소녀정원과 호환되며뒷머리는 떼어내면 하드포인트가 됩니다.
이마의 바이저도 탈부착 가능.
마스크와 앞머리 파츠를창채소녀정원의 마도카와 교환한 사진
목 관절은 FA 걸, 창채소녀정원, 아르카나디아와 호환되는
5mm 직경의 볼 조인트이지만
메가미 디바이스에 부속된 조인트를 사용하면
그쪽 머리를 장착할 수도 있습니다.
몸통. 어깨와 목, 복부 등 다중관절로이리저리 움직입니다.
뒷면은 척추같은 디자인이에요.
노란 파츠를 분리하면 각각 3mm 축 핀과축 구멍 등의 하드 포인트가 보입니다.
팔 부분.팔꿈치는 1축 관절이지만 딱 다을 정도까지 가동.팔뚝의 아머는 링 조인트형이므로쉽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손목 관절은 3련 리스트 조인트또는 통상 리스트 조인트 중에서 선택 가능하며모두 POM제.통상 리스트는 예비가 1개 있습니다.
3련 리스트는 하드 포인트를 전면에 전개할 수 있으며,오렌지 축 핀을 분리하면3mm 축 구멍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핸드 파츠는 잡는 손과 펼친 손등 7종류 포함.연질 파츠 제품입니다.
허리 뒤쪽의 오렌지 장갑은스탠드용 축이 있는 물건으로 교환 가능.
엉덩이 장갑은 좌우 일체형또는 좌우 분할 타입의 선택식으로,
분할식에서는 고관절을좌우 별도로 움직일 수 있게 됩니다.
허벅지 측면의 하드 포인트는뚜껑 분리용 돌기 있음 없음 원하는 쪽을 장착 가능.
축홀은 6각형이므로 헥사그램 PC를 장착 할 수 있습니다.돌기 없는 뚜껑이면 떼어내기 힘들겁니다.
무릎이나 발목도 이리저리 움직이며무릎을 꿇거나 정좌도 할 수 있습니다.
무릎 관절은 분해하기 쉬운 축 접속 타입.
발바닥에도 디테일이 조형.하이힐형이지만 의외로 확실히 자립할 수 있습니다.
무기는 단검이 포함.
자루 끝부분이 안구를 움직일 수 있는 + 형으로 되어 있으며,
마운트 파츠를 사용해 허리 등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프린시펄 액션 포즈 몇 장!
이만큼 움직인다는 것을 어필하려고 하면아무래도 이상한 포즈가 되는 딜레마.
엉덩이!
밸런스만 잘 잡으면, 스탠드없이한 발이라도 여유롭게 자립할 수 있습니다!
포징이 거의 원하는대로되니너무 재밌어서얼마든지 움직이게 되네요
단검을 사용한 액션.
창채소녀정원과 조합.창채의 머리 + 프린시펄 바디라면 슈투 느낌이 있지만반대로하면 돌 가면같은 느낌입니다.
근처에 있던 무기를 설치.캐논이나 소드 등 여러가지 폼을 붙여도 어울릴 것 같아서,손목의 3연 조인트는 꽤 사용성이 좋아요!
어깨나 무릎 관절은 FA걸이나 메가미디바이스 등과호환되기 때문에 M.S.G 같은 것도 사용해서여러가지 믹싱도 할 수 있어요!
이상, [무한해후 메갈로마리아]
프린시펄의 리뷰였습니다!
추천96 비추천 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