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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S토이즈] 모탈마인드 톱을 노려라! - 건버스터 샘플 리뷰







정점에 도달하라! CCS 건버스터 ~ 시리즈 사상 최대 중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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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 카톤 박스는 CCS의 전통적인 선화 스타일을 유지하며 외부 상자 사양도 시리즈 중 가장 크다. (배송비 폭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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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에 그려진 포스터에는 건버스터가 필살의 "더블 버스터 코레더"를 발사하는 모습이 그려져 있으며 뒷면은 여전히 연필 스타일의 그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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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서의 표지는 애니메이션의 마지막 장면인 수천 개의 빛으로 구성된 "Welcome Home(오카에리나사이)"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정말 너무 잘 이해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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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큰 본체인 만큼 부속품의 수도 적지 않다.

액세서리를 보호하기 위해 총 5겹의 블리스터가 사용된다.

상자로 되돌릴 수 있도록 사진을 남기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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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건버스터는 전체적인 형태를 크게 바꾸지 않고 가슴의 볼륨을 줄여 전체적인 체형을 더욱 꼿꼿하고 탄탄하게 만들어주다.

각 부분마다 사실적인 디테일이 다수 추가되어 이것이 가장 강력한 진짜 로봇임을 강조한다. 

 

전체적인 색상 구성은 주로 로고의 주황색 및 밝은 빨간색 색상과 짝을 이루는, 보다 현실적인 청흑색 메탈릭 페인트이며 세부 사항은 흑철, 금색, 은색에서 전환되어 전체 기계를 시각적으로 더욱 강인하게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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망토는 왼쪽, 중간, 오른쪽 세 부분으로 나뉘며 뒷면은 합금 조인트로 지지된다.

망토의 방향은 왼쪽과 오른쪽으로 조정될 수 있다.

(망토 장착시 소켓 부분을 먼저 드라이기 등으로 불어주는 것을 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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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극중 방어 자세를 재현하기 위해 손목에 직접 장착할 수 있는 망토 부분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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망토를 장착한 본체의 전체 무게는 약 1.7KG이다.

"그레이트 마징카이저"보다 무겁다.

피트니스 카드를 아껴두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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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체 전체 높이는 약 35cm(어깨 포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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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 장갑과 프레임 부분의 디테일에도 차이가 있는데, 외부 장갑의 조각은 상대적으로 단순하고 내부 프레임 부분은 좀 더 정교하게 새겨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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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과 가슴 조명 스위치는 목 칼라 뒤 디테일에 숨겨져 있어 눈에 잘 띄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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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면 부분에는 기계적 색상 분리 레이어가 더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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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러스터는 날개도 좌우로 확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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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는 두 개의 큰 어깨 갑옷 안에서 특히 컴팩트해 보인다.

아이 램프가 점등하면 "아이 라이트"의 발광이 회복된다.

안테나와 헤드 부분은 상대적으로 뾰족하기 때문에 조정할 때 주의가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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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는 작지만 모양이나 디테일은 기본적으로 원본과 동일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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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목이 늘어나는 구조가 없어서 머리를 들어올릴 수 있는 최대 범위를 제외하면 머리의 가동범위가 매우 제한되어 있는 것이 아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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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슴 갑옷이 분해되고, 내부에는 복원 설정의 가슴뼈와 내장, 그리고 코어 중 하나인 "축퇴로"가 들어있다.

눈 조명이 켜지면 축퇴로도 켜진다.

"이게 진짜 시스템이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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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퇴로의 연결 방식은 『그레이트 마징카이저』 의 가슴 에너지 플레이트와 동일한 자기 방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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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환 부품으로 극중 축퇴로를 꺼내는 마지막 순간을 재현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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뽑아낸 축퇴로는 빛을 켤 수도 있다.

호흡 조명 모드로 다시 전환하려면 두 번 누른다.

조명 세트는 5분 후에 자동으로 꺼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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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바스터는 버스터 머신 2기로 구성되어 있는 것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2호 축퇴로"가 가랑이 위치에 있는데, 가랑이 구조를 늘려보면 알 수 있는데, CCS도 이 설정을 재현한 것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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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력"과 "근성"라는 두 가지 특징적인 디테일이 어깨 안쪽에 재현되어 있으며,

조명 스위치는 커버를 밀고 당기는 방식으로 제어되는데, 정말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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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깨 장갑 외부의 프로펠러를 당기면 레이저 캐논이 전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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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깨 장갑이나 흉갑 등의 파츠도 세밀하게 색분할되어 있다.

이는 CCS의 디테일한 집념을 보여주는 것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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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할 점은 어깨갑옷 날개 장착시 V자 모양의 끝부분을 손가락으로 눌러주는 것이 장착을 더 쉽게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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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을 쭉 뻗었을 때 거대한 어깨 장갑은 회피 구조를 갖고 있으며, 팔꿈치는 약 120도까지 굽힐 수 있다.

어깨는 바깥쪽으로 늘어나는 구조로 되어 있어 양손으로 가슴을 잡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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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은 무기를 잡는 각도에 따라 구별된다.

오른손에는 축퇴로를 고정하기 위한 추가 손 파츠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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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지가동손에는 내부에 "호밍 레이저" 총구가 있으며, 이번에는 손가락이 더 큰 각도로 기울어져 극중 들어 올리는 동작을 더 쉽게 재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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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터 미사일"을 발사하는 손 제스처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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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리에는 세 개의 굽힘 관절이 있으며 후방 각도는 상대적으로 작다.

허리는 좌우로 약 25도 정도 회전하며, 좌우로 360도 회전이 가능하다.

가동범위가 생각보다 넓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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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을 굽히면 뒷면에 디테일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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뛰어난 허리 관절 덕분에 한쪽 무릎을 꿇은 자세가 매우 자연스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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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 스커트 아머와 좌우 스커트 아머는 약 90도 정도 들어올릴 수 있지만, 뒷 스커트 아머는 이동이 불가능하다.

다리의 가동 범위에는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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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바닥에는 세 개의 회전 관절이 있으며 접지 각도는 상대적으로 작다.

무릎 관절은 최대 90도까지 구부릴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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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릎 관절은 구부릴 때 연결되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합금 조인트의 감쇠 느낌은 이전보다 한결 부드러워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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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우 발 바닥에는 자석 파츠가 있어 "슈퍼 이나즈마 킥" 이펙트 파츠와 함께 장착 가능하다.

이 이펙트 파츠는 상당히 날카롭기 때문에 취급 시 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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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릎 옆의 레이저 발사구는 바깥쪽으로 열릴 수 있다.

또는 럭비공 모양으로 결합한 것이 CCS의 독창적인 기믹이다.

 

 

 

 

 

팔다리의 "버스터 코레더"는 연동되어 발동하는 구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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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과 다리 안쪽에는 번개 이펙트 부품을 장착하는 데에 사용되는 원형 철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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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펙트 부품은 정해진 설치 순서가 없으며, 모든 기회에 맞춰서 활용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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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펙트 파츠는 긴 것과 짧은 것 2종 각 16개가 들어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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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과 발에 추가되는 부품은 부품 표면의 숫자로 구분이 가능하다.

숫자가 있는 것은 다리이고, 숫자가 없는 것은 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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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펙트 부품을 모두 장착하면 건버스터 최강의 "더블 버스터 코레더"가 탄생한다.

이 큰 사이즈에 정말 장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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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플랫폼이 전통적인 CCS 스타일로 돌아왔고, 강철 베이스의 거대한 크기를 고려하여 지지대를 어느 정도 단축했다.

그리고 "그레이트 마징카이저"와 마찬가지로 3각의 커넥터를 갖추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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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터 홈런"은 극중에서는 사용되지 않지만 건버스터의 무장 중 하나로 설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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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트 내부에는 LED 조명이 설정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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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트 이펙트 파츠를 자석으로 연결함으로써 "홈런" 타격 순간을 실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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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트와 이펙트 파츠가 자석으로 붙는 순간, 라이트 세트도 켜진다.

지속광과 호흡광의 두 가지 모드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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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 무기인 "버스터 토마호크"는 형태의 큰 변화가 있으나 두 도끼를 결합하는 것 외에는 특별한 플레이가 없고, 배트에 비하면 다소 단조롭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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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CCS의 세 번째 작품으로 전체적인 크기와 무게, 주제면에서 최대 규모다.

어떤 이유에서인지 분할 변형 구조가 없어진 것일 수도 있지만 대신에 더 안정적인 플레이 경험과 더 흥미로운 연결 구조가 되었다.

결국 1.7KG의 빅맨은 가지고 놀기에는 덩치가 장난이 아니다.

앞으로 CCS가 무게를 조금 더 줄이면 좋겠다.(웃음)이 건버스터의 합금 관절의 감쇠감도 크게 최적화되었으며 자석 조합을 영리하게 사용하여 교체 조합을 간단하고 쉽게 만들었으며 조명 세트가 더욱 돋보였다.

앞으로도 시리즈의 장점으로 계승되었으면 좋겠다.

만약 예상치 못한 일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다음은 대망의 "최종호기"가 될 것이다!

"안노 히데아키"의 대표작 두 작품을 동시에 배치한다는 것은 매우 흥미로운 일이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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