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다이] 궁극의 강철의 성이 되살아나다 DX초합금혼 마징가Z 50th ...
"DX 초합금혼 마징가Z"가애니메이션 방영 50주년을 기념해 재등장!초합금 카테고리의 최상급 브랜드 「DX초합금혼」에,우리들의 마징가 Z가 돌아왔다!2012년 발매판에서 각 파츠를 신규 조형해,TV 애니메이션의 이미지에 보다가까운 스타일로 대폭 리뉴얼.사운드&발광기믹을 내장해, 「제트 스크랜더」「제트 파일더」 「아이언 커터」 등,극중에서 등장하는 강화 무장류까지 부속.매장 발매는 12월 29일(토).모든 면에서 2023년 최대급을 자랑하는본 아이템을 제품 샘플로 소개한다!※이미지는 개발중인 시작품을 촬영한 것입니다.실제 상품과는 다릅니다.
반다이 DX 초합금혼 마징가 Z
50th Anniversary Ver.
발매일 : 2023년 12월 29일
가격 : 77,000엔(세금 포함84,700엔)
전체 높이 : 30Cm
이것이 패키지.폭 560mm×높이 435mm×깊이 325mm의초빅 사이즈이다.대형 「초합금혼」시리즈의 예에 빠짐없이윗면에는 손잡이가 달려 있어,매장에서의 테이크 아웃이나연말연시의 귀성객에게도 대응.이 패키지를 들고 2023년을 마무리하자.※ 매우 무게가 있기 때문에,이동 중 낙하나 충격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인 내용은 마징가 Z 본체&파일더 2종,각종 무장파츠, 격납고, 제트스크랜더, 적외선 리모컨,여기에 내부 메카닉을 노출한 컷 모델 상태로 만들 수 있는외장파츠류가 부속된다.DX 초합금혼은 볼륨 디테일 발광과 사운드 등각 요소를 한계까지 추구하는초합금 카테고리 최상급 브랜드로 2012년 탄생했다.현재까지도 신작 출시는 몇 년에 한 아이템이었고,그 빛나는 1탄이 "마징가 Z"였던 것이다.
DX 초합금혼이 다른 초합금 브랜드와 선을 긋는건우선 그 크기를 들 수 있다.가장 최근 아이템인초합금혼 GX-105마징가 Z 혁진(革進)-KAKUMEISHINKA-」(전고 약165mm)와 나란히 하면,배 가까이 되는 전고(약300mm)인DX 초합금혼의 규격외의 볼륨감이 전해질 것이다.하체를 중심으로 다이캐스트 소재도풍성하게 사용되고 있다.막상 손에 쥐면 이 전고도 맞물려 그야말로"어른이 놀기 위한 마징가Z"인 것이다.이번 DX 초합금혼 마징가Z 50th Anniversary Ver.(이하 문중 「50th Anniversary Ver.」)은,2012년 발매판을 대폭 리뉴얼한 것이 되고 있다.그 차이를 실제로 나열해서 확인해 보자.
제1탄인 2012년부터 10년 이상 지나50th Anniversary Ver.에는 그 사이 진화를 거듭한초합금혼 「마징가 Z」관련 아이템의노하우도 채용되어 있다.50th Anniversary Ver.는 방영 50주년을 기념하여TV 애니메이션의 인상대로푸른 손발, 크게 벌어진 머리,긴 팔뚝 등 GX-70 마징가 Z D.C.GX-105 마징가 Z 혁진-KAKUMEISHINKA-"에서의경험이 활용되고 있다.이들 부위는 모두 신규 조형물이다.
내부 메카니컬 모델도 거의 일신.골드나 커퍼를 많이 이용해 금속적인 이미지를 사용했던2012판에 대해, 50th Anniversary Ver.는외장과 같이 애니메이션 엔딩 영상을 바탕으로 한컬러링과 조형이 되어 있다.이처럼 외장 탈부착으로 치밀하게 입체화된마징가 Z의 모습을 내부까지 즐길 수 있는 것이DX 초합금혼 "마징가 Z" 시리즈의 큰 특징이다.
세부적으로도 차이가 나타나고 있다.50th Anniversary Ver. 팔꿈치에는세세한 클릭 기구가 내장되어 있으며,또한 구부려도 빈틈이 잘 보이지 않도록커버 파츠가 추가되어 있다.
머리의 메카니컬 모델 장갑은 클리어 소재를 살려,뒷면에서도 디테일이 보인다는고집을 발견하는 것도 즐겁다.메카니컬 모델 장갑에서 측두부 안테나의내부 끝이 둥글게 되어 있는 것도애니메이션의 엔딩 이미지 준거다.
완구 기술의 진보로 큰 폭으로 변화한 점도 있다.
LED 발광×자력 탈부착이었던 브레스트 파이어 파츠는,발광 루미나스 시트 내장×핀잭 꽂이 고정식으로 사용.애니메이션 이미지를 손상시키지 않고외관과 발광 기믹을 양립하고 있다.
프로그램 중반부터 등장하는 붉은 날개,
제트 스크랜더와 제트 파일더!
2012년판 제트 스크랜더와 제트 파일더는
본체 출시 후 별도 판매로 상품화됐지만
50th Anniversary Ver.에서는 세트로 포함돼 있다.
제트 스크랜더는 기체 중앙부가
애니메이션 이미지에 맞도록 신규 조형됐다.슬라이드식 캐터펄트와 블라스트 배리어 등
수많은 디스플레이 파츠도
하늘로 날아가는 제트 스크랜더 이미지를 띄운다.
기부 전방에 있는 파일더 대좌에는 마징가 Z로
파일더 온하지 않은 쪽을 꾸미는 것도 즐겁다.
2012년판과 마찬가지로 제트 스크랜더는주익 커버가 분리된다.내부에는 서던 크로스 나이프 발사구 등메카닉이 재현되어 있다.
카부토 코우지가 탑승하는호버파일더도 크게 진화했다.머리가 대형화되면서 크기가 커진 것으로물론 콕피트에 앉는 카부토 코우지도더욱 치밀해지게 만들고 있다.단기로 꾸밀 때를 위해흰색 접지용 스페이서 파츠가 부속된다.제트 파일더도 같은 포맷으로완전 신규 조형되어 주 날개 수납,엔진을 끌어내 수직으로 세울 수 있는가동 기믹도 탑재하고 있다.
마징거Z 본체 외에도"아이템 전체의 분위기"를더욱 고조시키는 요소들이 산재해 있다.적외선 리모컨은 그래픽 디자인이 되어 보다직관적으로 놀 수 있는 사양이 되었다.격납고 전면의 플레이트는 골드 바탕에TV 애니메이션 방영 50주년 로고가 들어간 것이다.
본체에 무게가 있기 때문에 고관절 등 주요 관절은클릭 가동되고 있다.목·허리·손목·발목은 회전할 수 있어포징의 조절도 가능하다.매시브한 형태에서 바로 "강철의 성"이라는풍격을 풍기는 2012년판에 비해50th Anniversary Ver.에서는 TV 애니메이션에서탄생한 부드러움, 카부토 코우지와 겹치는마징가 Z의 캐릭터성도 느낄 수 있다.
팔을 뺀 로켓펀치를 비롯해
팔부 장갑과 일체화된 형상으로
신규 조형된 아이언 커터
복부 외장 파츠 교체로 포구가 노출되는 미사일 펀치
구부린 팔꿈치에서 출현하는드릴 미사일 등 다채로운 액션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드릴 미사일은 팔꿈치 위에 분할을 가함으로써파츠 교체 없이 재현할 수 있는 기구로 버전업하고 있다.
리모컨과 본체 흉부 스위치를 켜면
효과음과 함께 눈이 발광하고
왼쪽~상측 버튼에서는
카부토 코우지의 대사(랜덤) x9종류의 필살기,
오른쪽 아래 버튼에서는 마징가Z 테마
하늘을 나는 마징가 Z, 우리의 마징가 Z 등
4악곡이 재생된다.
악곡과 필살기를 동시에 내보내는 것도 가능하다.
브레스트 파이어는 전술한 발광 루미나스 시트에 의해
「방열판 전체가 면상으로 빛나는」연출을 실현.
보다 애니메이션의 이미지에 접근할 수 있는 기믹이 되고 있다.
악곡이나 사운드 기믹의 일부는,
이쪽의 PV에서 확인해 주세요.
캣워크가 있는 격납고의 사이즈,내부에의 외장 파츠 현가,발밑의 스포트라이트×2는 2012판과 같다.(작업용 크레인류는 오미트)내부 메카닉 재현과 함께, 이 격납고 또한DX 초합금혼 「마징가 Z」시리즈의 묘미.외장 파츠를 뺀 기계적인 모델 상태에서유지보수 정경을 상상하는 것도이 아이템만의 놀이 방법이다.이처럼 50th Anniversary Ver.는최신 기술에 의해 전신 업데이트가 이뤄지며극중 등장해가는 강화 무장류도원 패키지로 되어 있는 것이다.
「궁극의 초합금 Z」를 목표로 태어난
DX 초합금 혼이지만, 「마징가 Z」가 반세기를 넘어,
여전히 사랑을 받아야만
실현이 가능한 것은 말할 것도 없다.
그리고 마징가 Z가 활약하는 곁에는
언제나 미즈키 이치로 씨의 혼의 가창이 있었다.
DX 초합금혼 마징가 Z 50th Anniversary Ver.
의 제품으로서의 사양이나 조형적인 고집은,
특설 페이지와 본 기사에서 전했다.
12월 29일(토) 발매 후에는,
아니키의 가성이나 카부토 코우지의 대사를 들으면서
실물을 보고, 이 아이템을 진정한 의미로 완성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