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토부키야] 프레임 암즈 걸 그란데 스케일 고우라이 해설
P3 시리즈에 나란히 신 시리즈 GRANDE SCALE (그란데 스케일)
시리즈 제1탄은 「고우라이」가 됩니다.
실험적인 상품은 대체로 고유라이가 되고 있네요. 그러한 상품은 대체로 제가 기획자이기 때문이지만 땀.
최초의 FA 걸 고우라이도, 자사 IP, 동인지 발, 보다 인간에 가까운 조형, 생산성이 높은 패키지 사양, 등 실험적인 상품이었습니다.
그만큼 고우라이끼리 비교도 쉽다고 생각합니다.
(리틀 아모리나 타마고 히코키 등 타사의 상품을 동봉하거나, 블루레이를 동봉하거나 등 여러 가지 하고 있네요.)
앞에서 뒤에서.
「프레임 암즈 걸 고우라이 改 Ver.2」를 베이스로, 「고우라이」 부분을 인간비 1/6 스케일 (약 25 cm)로 상품화했습니다.
디자이너는 물론 야나세 타카유키 씨, 시마다 후미카네 씨입니다.
FA 걸 고우라이의 디자인은 시마다 씨의 각부의 메카 소녀화의 해석이 절묘하지만, 제일 특징적인 것이 로봇의 어깨의 디자인을 그대로 어깨로 하는 일 없이, 상완으로 돌린 것이군요.
이것에 의해 어깨의 투박한 실루엣이 회피되어 여성의 실루엣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후의 FA 걸 시리즈나 다른 메카 소녀 씬에도 큰 영향이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원래의 통상 사이즈의 FA 걸 고우라이가 전고 15센치 정도, 대체로 1/10스케일로 1/12스케일의 액션 피규어보다 얼굴의 해상도를 높이고 싶은, 아슬아슬한 1/12의 이득도 가질 정도로 하고 싶다, 생각해 당시 이 인간비의 1/10 스케일로 하고 있었습니다.
(원형사의 시미즈에게는, 시마다 씨의 그림의 재현성을 우선해 스케일은 신경쓰지 않고 만들어 주었으면 한다고 말하고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크게 하기에도 15 → 20센티 정도 (1/8 스케일 정도)로는 그다지 변하지 않겠다고 생각하면서,
시장을 감안하면 세계에서는 1/6 스케일의 완성품 돌이 각사 고액화 하면서 경쟁하고 있는 상황이었으므로,
이 근처일까 하고 시제를 만들어달라고, 오, 이것 이것! 하고 상품화한 대로입니다.
(이므로 제품 화상의 시제의 고우라이는 양산판보다 조금 큽니다. 아슬아슬하게까지 놀이 용이성을 조정했습니다. 개발 중의 화상이라고 하는 것으로.)
정밀한 코토부키야 프라모델의 CAD 데이터를 확대 재설계하고 큰 (그란데) 스케일로 고객에게 전달합니다.
놀이의 폭이나 조립의 용이성, 도색의 용이성 등 큰 스케일 특유의 하비의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파츠도 크기 때문에 눈이 나쁜 분들에게도 추천합니다.
P3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그란데 스케일도 FA 걸에 한한 시리즈가 아닙니다 .
저번 하비쇼에서 아머드 코어의 큰 사이즈의 참고 전시도 실시했지만, 의견 주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카루가의 큰 사이즈를 갖고 싶네요.)
확대해도 모처럼이므로 작고 색분할할 수 없었던 배나 어깨 아머의 색분할을 파츠 분할로 재현하거나 ,
접합선이 알기 쉬운 팔의 분할을 개별 파츠화하여 접합선을 없애는 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이 근처는 메가미 디바이스의 개발로 친숙한 개발 아오키에게 결정되어 있습니다.
사진은 어제 도착한 테스트 샷입니다. 사각 틀의 장소가 그 장소군요.
아이 프리에 대해서는, 각각의 표정에 대해서 속눈썹의 굵기 등 조정을 넣고 있습니다.
큰 스케일 나름의 조정입니다.
각부의 접속 구멍에 대해서는, 1/10 스케일 → 1/6 스케일 (약 15cm → 약 25cm)이라고 하는 것으로 전체가 대체로 10 /6=1.666..배 되어 있지만,
이것을 원래의 3mm 구멍에 적용하면 5mm 구멍이 됩니다. (4.999...mm)
그리고 다른 접근법으로 3mm 구멍, 축을 플라스틱 소재로 변환하려고 하면 구멍이나 축에 필요한 플라스틱의 두께는 1mm, 즉 1+3+1mm에서 5mm가 필요합니다. 딱 맞네요. (아래 화상)
이것에 의해, 본사 M.S.G나 프레임 암즈, 기존 미소녀 프라모델의 무기나 무장, 파ㅊ.를 접속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의 무장은 M.S.G의 가조립입니다. 디자인은 좋아하지만 FA 걸과 조합하기에는 너무 큰, 그런 M.S.G 키트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당연히 크기 때문에 디테일은 많고 해상도가 높은 작례를 만들 수 있습니다.
부속된 5mm → 3mm변환용 파츠. 이렇게 찌르는 쪽은 3mm 구멍의 5mm 프라 파이프. 반대쪽은 육각으로 헥사기어에도 대응하고 있습니다.
분리하기 어렵지만 육각 부분을 잘라내면 육각이 눈에 띄지 않게 됩니다.
M.S.G 헤비 웨폰 유닛 01 스트롱 라이플
헥사기어 「무위등룡 “개풍쾌청”」의 검, “격발식 초대형 전술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