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토부키야] 그레이트 반간 타이 유우키 님 리뷰
사회인이 되면 바쁜 매일 속에서 쌓아둔 프라가 늘어나기 쉽다… 그런 당신을 대신해, 로봇&프라모델 사랑하는 성우인 타이 유우키가 프라모델 제작에 도전하는 것이, 이 연재!
컨셉은 「바쁜 사회인이라도, 주말의 휴가를 사용하면 여기까지 할 수 있어」」! 기사의 룰은 가조립으로 완성하는 것과, 걸리는 제작 기간은 1 ~ 2일의 2개 뿐! 이 연재를 읽으면 분명 당신이 만들어보고 싶은 프라모델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타이 유우키의 주말 프라모델 제98회 그레이트 반간
지금 많은 팬의 마음을 잡고 놓지 않는 로봇 애니메이션 「용자 시리즈」. 그 용자들이 힘을 합쳐 거대한 악에 맞서는 플레이스테이션용 게임 소프트 「신세대 로봇 전기 브레이브 사가」(1998년)에 있어서, 제9의 용자라고도 불리는 「용자성전 반간」이 태어났습니다.
게임에서밖에 등장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그 인기는 지금까지의 선배 용자에게 지지 않고 뒤떨어지지 않고, 오랫동안 인기 용자로서 군림하고 있었습니다.
지금까지도 입체물이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이번, 최고의 프로포션을 목표로 「용자 시리즈」의 키트화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코토부키야로부터, 드디어… … 그리고 갑자기 「그레이트 반간」이 발매 되었습니다.
패키지는 합체 완료 씬을 연상시키는 대박력의 일러스트.
이 키트는 그레이트 반간과 반간의 컴파치 키트입니다. 이번에는, 그레이트 합체 전의 「용신합체 번간」의 모습으로부터 소개해 갑니다.
♪ 걍ーーー갸갸갸갸ーー♪
데데데♪
데데데♪
데데데♪
데데♪
덴ーーー♪
데레레레레♪
OP 영상을 이미지하고 촬영해 보았습니다. 별매의 「뉴 플라잉 베이스」를 사용해, 부유 상태를 재현할 수 있습니다.
그럼 다시 반간의 웅장한 모습입니다. 씰 없음. 파츠 분할과 도색 마감 파츠로, 지금까지의 색분할을 재현. 게다가 접착제 불필요로 이 완성도!
지금까지 발매해 온 「용자 시리즈」 키트로 얻은 노하우가, 여기에 결실하고 있다고 느껴집니다.
뒷모습은 별로 기억에 남지 않았지만, 이렇게 되어 있었군요. 캐논포의 볼 조인트 접속으로 되어 있습니다.
페이스 파츠와 이마의 메탈릭 그린은 도색 마감. 샤프한 조형으로 늠름한 표정입니다.
흉부 용의 아래턱은 개폐할 수 있습니다. 내부에는 포구가 보이네요.
허리의 구성 파츠는 역대 용자 로봇에 준한 배치. 사이드 아머는 용의 발톱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용자 로봇의 다리는, 이렇게 되지 않으면! 하고 생각합니다. 굵고 각진 실루엣의 힘찬 다리.
반간의 바디로 변형하는 트럭 「간 대셔」 형태시 운전석에 해당하는 양 어깨에는 클리어 파츠를 사용. 많은 파츠 분할로 부자연스러운 접합선은 없음.
여기에도 용의 발톱 같은 의장이 있습니다.
전완은 용 머리와 손톱을 결합한 디자인. 팔꿈치와 손목과는 별도로, 전완의 중간 정도에도 안쪽으로 젖히는 가동이 있기 때문에, 힘이 들어간 포즈가 가능해집니다.
백팩 중앙 블록에 캐논포가 접속되어 있습니다. 좌우 각각이 볼 조인트 접속입니다. 윙도 축 회전과 뒤쪽으로의 스윙이 가능.
백팩 밑면의 붉은 면도 파츠 분할로 재현.
간 대셔의 후방 바퀴도 좌우에 3개씩 배치되어 있습니다. 여기도 파츠 분할에 의한 색분할.
손목은 좌우에 2종류의 무장손, 2종류의 편손, 그리고 조립되어 있는 주먹로, 합계로 5종류 10개 부속.
2개의 듀얼 랜서를 조인트 파츠로 접속하면 트윈 블레이드가 됩니다. 흉부의 장식은 어느 정도 가동하기 때문에 위치를 조정하면 양팔을 앞으로 내밀고 트윈 블레이드를 들게 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용자 시리즈」 키트와 같이, 가동 범위는 양호합니다. 발목도 볼 조인트 접속이므로 접지성도 높습니다. 또한 윙은 교체하여 각도를 더할 수 있습니다.
듀얼 랜서를 양손에 들고 적에게 다가가는 반간.
윙을세워 올리고 트윈 블레이드를 크게 치켜듭니다.
약간 틀어서 더 다가가 보았습니다. 박력있는 씬이지만 조금 머리가 보이기 어렵습니다.
흉부에 장식이 많은 용자 로봇에게는 신경 쓰이는 포인트이지만, 각도에 따라서는 이렇게 얼굴이 가려져 버리는 일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 키트에는 약간 틀어서게 볼 때 용도의 목 파츠가 부속되어 있습니다.
이 쪽이 약간 틀었을 때 용도의 목을 설치한 곳. 어떻습니까? 분명히 얼굴이 보이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이 키트에는 추가로, 별매의 프라 키트 「그레이트 엑스카이저」용 목 파츠도 부속. 그레이트 엑스카이저의 포징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약간 틀 때용이므로, 통상의 각도로부터 보면 목이 길어져 버립니다. 주의를.
그레이트 반간에 그레이트 합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