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기아스 탈환의 로제" 4~6화 장면컷
4화홋카이도 해방을 위해 이전부터 칠황성단을 조력했던 흑의 기사단. 하지만 네오 브리타니아가 소유한 천공 요새 다모클레스와 그곳에 탑재된 대량살상무기 프레이야의 존재, 심지어 칠황성단 내에도 혼란이 빚어지는 사태가 벌어진다.사쿠라의 몸을 걱정하면서도 사쿠야는 로제로서 칠황성단이 쳐야 할 적을 가려내 단원들을 고무시킨다.그러던 차에 흑기사단에서 보급물자와 추가 인력이 도착한다.마중 나온 로제들 앞에 나타난 건...
5화
다모클레스의 발길을 막기 위해 공격을 개시하는 칠황성단, 북랑군, 동쪽의 아카츠키 여단의 동맹군. 그러나 아인베르크의 흑의 퀸, 나라 본의 부대와 그녀의 나이트메어 프레임, 퀸아슬라의 통솔적인 압도적인 전투력에 고전을 면치 못한다.한편 사쿠라도 네오 브리타니아 내부에서 놀랜드의 폭거를 막으려 하지만 놀랜드에게 그 말은 닿지 않았고, 아무런 힘도 없는 사쿠라는 그저 기도할 수밖에 없었다.
6화
쿠로토의 지휘로 분투하는 칠황성단과 로제, 애쉬들은 다모클레스를 막기 위해 아슬아슬한 판단을 하게 된다. 그러나 칠황성단과의 전황을 개의치 않는 모습의 놀랜드는 크리스토프와 다음의 수를 놓을 준비를 하고 있었다.다시 포로가 된 일레븐에게서 정보를 캐내려고 크리스토프는 불온한 발언을 한다.한편, 싸움의 희생이 된 병사들과 피해를 당한 일본인을 생각해, 마음이 상한 사쿠라는,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을 하려고 캐서린에게 호소한다.
추천74 비추천 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