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KUNITECH 제네식 가오가이가 해외 리뷰
오늘의 리뷰는 아마쿠니테크에서 제네식 가오가이가입니다.
피규어 메이커 AMAKUNI의 프라모델 브랜드, AMAKUNITECH 제1탄으로서 키트화된 제네식 가오가이가.
이 쪽은 「AMAKUNI 機神 제네식 가오가이가」의 프라모델판으로 되어 있어
변형 합체 기믹을 생략하고, 프로포션&디테일이나 가동에 특화한 제네식 가오가이가로 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14,850엔입니다.
런너이지만 이번에는 파츠 수가 많기 때문에 페이지별로 소개합니다.
이번은 스냅 피트 모델로 되어 있어 접착제는 필요 없고 간편하게 조립할 수 있는 내용.
또한 일부 파츠에는 언더 게이트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파츠 수가 많지만, 설명서에는 「이 런너의 파츠는 모두 다 사용했습니다」 등의 표기가 있어
파츠의 붙이기를 잊기 등이 없도록 배려되고 있습니다.
성형색은 메탈릭이 많음.
금색 등은 도색하면 더욱 분위기 좋게 완성될 것 같습니다.
관절 등 유지력이 필요한 파츠는 ABS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폴리캡 등은 없습니다.
또 도색제 파츠가 대량으로 있어, 세밀한 도색 분할도 간편하게 재현할 수 있도록 배려되어 있습니다.
부속품은 볼팅 드라이버, 윌 나이프, 제네식 볼트, 브로큰 볼트, 프로텍트 볼트
프로텍트 쉐이드용 손목 & 전완 파츠, 편손, 헬 앤드 헤븐용 손목 세트가 부속됩니다.
씰류는 없습니다.
머리의 뺨이나 미세한 조인트 등이 남지만 이 쪽은 예비 파츠로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별매이지만 습식 데칼도 발매되고 있습니다.
AMAKUNITECH (아마쿠니테크) 프라모델 제1탄으로서 키트화된 제네식 가오가이가.
이 쪽은 AMAKUNI가 완성품 피규어로서 발매하고 있던 「AMAKUNI 機神 제네식 가오가이가」를 프라모델화한 것이라고 합니다.
합체 기믹은 생략트하고 제네식 가오가이가 고정으로 한 것으로 프로포션이나 디테일을 추구.
그로 인해 탄력성이 있는 프로포션의 재현이나 넓은 가동 범위가 확보되어 매우 멋있는 마무리로 되어 있습니다.
키트는 기본적으로 접착제는 필요가 없는 스냅 피트 모델입니다.
앵커도 일부를 제외하고 적절한 텐션으로 조립하기 쉬운 제작. 다만 파츠 수가 방대하기 때문에 시간은 걸립니다.
또 각 파츠의 엣지도 매우 뾰족하게 되어 있어 무심코 하면 찔리는 정도입니다.
가동에 대해서는 폴리캡은 사용되지 않고 대부분은 ABS의 관절로 되어 있습니다.
또 합체 기믹을 생략한 것으로 각부의 가동 기믹도 정교한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배색은 성형색으로 확실히 재현되어 있습니다.
꽤 세밀한 도색 분할이 필요한 디자인이지만, 세밀한 파츠 분할과
도색제 파츠를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도색없이 이미지대로 완성됩니다.
또 키트의 볼륨도 상당한 것으로 박력 있는 사이즈감입니다.
머리 확대. 눈동자 부분 등은 도색 마감 파츠입니다.
마스크 부분 등의 성형색은 샴페인 골드이고 레드 부분은 메탈릭 레드가 사용되고 있었습니다.
안테나 부분 등은 무지하게 샤프하므로 움직일 때는 조심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머리카락과 같은 에너지 아큐메이터는 3개의 묶음으로 분할되어
베이스에 BJ (볼 조인트)로 접속되는 형태로 되어 있어 각각 어느 정도 움직일 수 있습니다.
동체의 확대. 전체적으로 세밀한 디테일이 추가되어 샤프한 디자인 한편 밀도감이 있는 조형이 되었습니다.
제네식 갈레온의 얼굴도 도색제 파츠가 사용되어 귀의 색분할 등도 재현되어 있습니다.
갈레온의 입 부분은 개폐 가능.
송곳니 등도 도색제 파츠로 재현되어 정취적인 마무리.
뒷면의 가제트 페더는 나중에 자세히 소개하지만 전개 기믹은 교체입니다.
이 쪽도 디테일이 다수 추가되어 울퉁불퉁한 입체적인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윙의 바깥쪽 등은 전후 분할로 접합선 있음.
본체와의 접속부는 3개의 슬라이드 락 핀이 있어 간단하게는 어긋나지 않습니다.
중앙의 프레임은 전개 가능하고 뒤로 젖히거나 각도를 더할 수가 있습니다.
좌우의 가제트 페더는 중앙 부분에서 약간 스윙이 가능.
꼬리처럼 되어 있는 가제트 툴 부분은 각각의 마디가 BJ (볼 조인트)로 가동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 쪽의 가장자리도 상당히 뾰족하기 때문에 걸리는 곳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마디 등은 좌우 분할로 접합선이 나오지만 눈에 띄는 부분은 가장자리 부분에 오므로 별로 신경 쓰이지 않습니다.
브로큰 가오로 구성되는 오른쪽 어깨 부분.
선단 부분은 전개 가능합니다.
프로텍트 가오로 구성된 왼쪽 어깨 부분.
이 쪽도 마찬가지로 입 부분이 전개 가능합니다.
어깨 부분 등에는 일부 접합선 있음.
또 팔을 올리기 쉽도록 근본의 플레이트가 좌우 모두 세워 올려집니다.
팔은 굵고 힘찬 조형.
손목도 크고 편손도 부속되어 있습니다.
아머 뒷면은 뒷받침 등은 없고 심플한 제작.
고관절 축은 아래쪽으로 스윙 가능하고 가동 범위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팔처럼 두껍고 매우 볼륨있는 다리.
덕트 주위도 세밀하게 조형되어 이 쪽도 복잡한 면 구성으로 변경되어 있습니다.
허벅지는 좌우 분할로 일부 접합선이 있지만 디테일화되어있는 부분도 많습니다.
뒷부분의 무한궤도는 회전 등은 할 수 없습니다만 이 쪽도 세밀한 디테일이 있습니다.
오른발은 스파이럴 가오, 왼발은 스트레이트 가오로 구성되므로 드릴의 형상이 다릅니다.
발목이 무릎과 일체화된 것 같은 디자인이지만,
좌우의 장갑별로 위로 슬라이드시키는 것으로 다리를 버린 상태에서도 접지시킬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부분에는 딱딱한 락이 있어, 멋대로 내려가는 것 같은 일은 없습니다.
발바닥은 클로 부분에 골다공증이 있지만 그 외에는 확실히 조형되어 있습니다.
일부는 접합선이 나오지만 클로는 각각 독립 가동해 기부에서 약간 회전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