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크스] FSS IMS 1/100 슈펠터·K.O.G. 버스터 런처 샘플...
"길~~~~~~~어!"라고 생각한 여러분, 안녕하세요.거대한 프라모델을 좋아하는 와타쿠시입니다.그렇다 치더라도 이렇게 거대한 것을어떻게 전달할까 생각했을 때,이렇게 세로로 길게 보여줄 수 있는 것이웹 페이지의 좋은 점입니다.보크스의 1/100 IMS 시리즈 최신작,슈펠터 KO.G. =보오스2992=(한정판)에 동봉되는신규 조형 버스터 런처입니다.길이 870mm라는 것은우리 아들의 정수리 높이를 능가하고 있어,이 시점에서"난추몬(なんちゅーもん)을프라모델로 만들어 주었구나……"라는 기분이 듭니다.
보크스의 1/100 IMS 시리즈에서는「슈펠터·K.O.G.」와 그 바리에이션인「슈펠터·K.O.G. =보오스 2989=」가 제품화되어 있어,그 패키지는 본 적이 있었습니다만,이번에는 거기에 새로운 추가 파츠를 대량 투입.너무 큰 패키지 최상단에서버스터 런처 파츠가 안녕하세요. 합니다뚜껑 위에 올려놓은 니퍼가 작아보이죠.슈펠터 본체도 대폭적인 설계 변경과신규 파츠 추가가 되어 있는데,이번에는 버스터 런처의 이야기를 하고 싶습니다.
신규 조형된 버스터 런처의 파츠는런너 4장으로 정리되어 있는데,A4판의 설명서와 비교하면 박력의 사이즈감임을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각각의 파츠는 탄력있는 실루엣에 깊이가 있는 조각으로,심플하지만 중층적인 구조를 느끼게 하는 설계.자칫 단조로워져 버릴 수도 있는(=이른바 「틈이 없는」) 대형 무장이지만,쓸데없이 디테일을 조각하는 것이 아니라좋은 느낌의 테이퍼나 미묘한 곡률로주의깊게 디자인되고 있는 것을강제적으로 알게 해줍니다.
버스터 런처 전체는 대략적으로4개의 파트로 나누어져 있어 깔끔하게 둘로 분할된 유닛을앞뒤로 접속해 가는 구조.가장 큰 유닛끼리는 반으로 나눠져 있지만,이것은 강도적으로도 나이스한 판단이라고 생각합니다.게이트 자국은 대체로 파츠의 접합 라인에 오기 때문에파츠마다 꼼꼼하게 처리하는 것보다우선은 대략적으로 접착하고 나서 접합면을# 240~# 320 당의 사포로 바삭바삭 깎아 면을 내고,마지막에 상처를 지우도록 면을 고르게 하는 것이좋다고 느꼈습니다.
호쾌한 조립의 감촉은 어쨌든 기분 좋게,
임시 조립으로 조금 힘들게 느껴지는 합침도
접착제를 흘려 넣으면 부드럽게 들어가 줍니다.
색칠은 오른쪽의 장갑이나 에너지 튜브 등
눈에 띄는 부분만 부분 도색해도 좋을 것이고,
설명서에는 자세한 지시가 있으므로 색을 칠해도 OK.
플라스틱의 성형색을 활용하는
(혹은 기본 도장을 락커계 도료로 함)이라면,
구석진 곳은 수성 도료를 사용하여 분리한 후,
돌출 부분을 닦아내는 것을 추천합니다.
조립이 완료되었으므로 어느 가정에나 있는DJ 기기 XDJ-XZ와 비교하면 이 사이즈입니다.상당히 존재감이 있습니다.만약 DJ 기자재를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는,거실에 장식된 일본도를 이미지로 하면 꽤 가깝다…고 할까이것을 장비한 슈펠터·K.O.G.는거실에 전시하는 것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이 버스터 런처, 물론 본체와의 에너지·바이패스 접속을 위한리드선이나, 지지대가 되는 전용 베이스도 동봉.본체측에는 버스터, 그립 유지용 무기 잡는 손(좌우)도신규로 부속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보크스의 공식 사이트에 게재되어 있는부감의 버스터 런처 자세 사진입니다만,앞뒤가 짤려있습니다.사실 전경이 설명서 말미에 게재되어 있고,이것이 상당히 저립니다.버스터 런처의 지지가 없이 자립시키려면상당히 궁리가 필요(본체를 고정하거나 중심 위치를 조정하거나,혹은 본체와 디스플레이 베이스를 합체시키는 등……)합니다만, 언젠가는 하고 싶네요이 포즈로의 전시…….
단기로 전시해도 이만큼의 존재감이 있는 버스터 런처.참고로 와타쿠시 완성 견본 사진을 보고"아무래도 포신이 앞으로 내려가 보이네……"라고 생각했습니다만, 사진을 찍어 자세히 관찰하면이것이 제대로 곧군요.유닛마다 단단히 꽂히는 구조상,포신이 자중으로 늘어지는 일은 전혀 없고,기관부~꼬리 부분의 조형에 기인하는 눈의 착각이었습니다
「IMS 1/100 슈펠터·K.O.G. =보오스 2992=
with 버스타 런처(한정판)는,
보크스의 GL/VS/VIP 회원 한정 아이템.
예약 접수 기간은 5/6까지로 되어 있으므로,
꼭 회원 가입 후 입수해 주십시오.
당신도 장대한 버스터 런처를 조립하여
역사에 이름을 남겨 버립시다.
그럼 다음에 또!
추천65 비추천 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