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뮤오 1st Mini Album 의 첫번째 파트 [ Nobody Can pt.1 ]
보컬리스트 오뮤오가 본인의 음악색을 지닌 첫번째 미니앨범[ Nobody Can pt.1 ] 과 함께 돌아왔다. 현재까지 발매한 앨범들은 시즌 프로젝트 앨범이었으나, 드디어 본인의 음악색을 보여줄 수 있는 앨범을 발매하게 되었다.
이번 앨범 [ Nobody Can pt.1 ] 은 Rock 장르의 앨범이다. Rock 중에서도 Pop Punk 와 Punk Rock 스타일의 곡이 들어있다. 보컬리스트 오뮤오는 Rock/Pop 성향의 보컬리스트로서 시원한 가창력을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앨범에는 Nobody Can 과 Rock Star 두 곡이 수록 되어 있다.
1번 트랙인 ‘Nobody Can’ 은 Punk Rock 스타일의 신나는 곡으로, 가사의 내용처럼 ‘아무도 나처럼 할 수는 없으니 넌 나를 좋아하게 될거야’ 라는 사랑에 대한 당찬 포부가 담긴 노래이다. 그와 함께, 본인의 음악색을 처음 선보이는 보컬리스트 입장에서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싶다는 중의적인 표현이 들어있다. 오뮤오의 시원한 가창력을 엿볼 수 있는 노래이다.
2번 트랙, ‘Rock Star’ 는 로큰롤 비트의 Rock 음악이다. 이 노래는 음악씬에 대한 내용을 살짝 담고 있는데, 음악을 한다고 했을때 걱정어린 눈빛으로 보는 주변의 시선이나, 어려운 음악을 해야 음악을 잘한다고 생각하는 음악씬의 편견은 신경쓰지 않고 본인의 음악을 하겠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그 의지의 상징적인 단어로 ‘Rock Star’ 를 차용해 노래하였다. 실제로 락 스타일의 노래이기도 하다.
[ Nobody Can pt.1 ] 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Nobody Can] 앨범의 첫번째 파트이다. 본래는 EP 를 준비중이었으나, 음악작업을 하던 프로듀서의 컴퓨터가 고장이 나고, 편곡자의 컴퓨터가 바이러스에 걸려서 작업물들이 다 날아가버렸으며, 오디오 인터페이스까지 고장나는 일들이 생겨, 여의치 않게 앨범의 파트를 나누어 발매하게 되었다. 발매일을 늦출까도 생각했었지만, 시원한 노래들을 여름에 내고 싶어서 ‘Nobody Can’ 과 ‘Rock Star’ 을 먼저 발매하게 되었다. 이 두 곡은 더블 타이틀곡이다. 이번 앨범에서 누락된 다른 수록곡들은 차후에 발매되는 [ Nobody Can pt.2 ] 에서 만나볼 수 있다.
보컬리스트 오뮤오의 시원한 음색으로 이 앨범을 듣는 모든 사람들이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