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디도스 공격에 대한 추가 정보가 나온 기사
https://sports.news.naver.com/news.nhn?oid=468&aid=0001035107
. 현재 경찰에 수사 의뢰. 다만 범인 특정해 잡기는 쉽지 않은 것으로 파악.
범인이 협박을 하지 않는 이상 신원 파악은 못할듯. 3차, 4차 공격 가능성 큼
. 25일 일요일 1차 공격 이후 100만명이 들어와도 될 정도로 서버 용량 늘리고, 대역폭을 늘려서 대비했지만
2차 공격(아마도 어제?)은 다른 패턴으로 들어와서 또 털림.
. 서버가 (아마도 LCK 대회서버) 글로벌 전체로 연결되어 있기에 자체 운영하기 쉽지 않음. 글로벌팀 협조가 필요함.
디도스 공격에 대한 대비도 글로벌팀과 해야 함.
. 이번주, 다음주까지 녹방으로 진행 예정.
---
이 정도가 기사에 나온 사항들인데...
한마디로 [지금 해결 방법 없고 알아보겠지만 오래 걸릴 것이다]...군요.
송출 컴 빼고 외부와 단절된 로컬 서버에서 게임 진행이 쉽지 않다는게 눈에 띄네요.
국제 대회에서는 로컬 서버 사용한다고 하던데 그걸 하려면 글로벌 팀의 도움이 필요하기에 단시일 내에는 힘들다고 하는군요.
. 현재 경찰에 수사 의뢰. 다만 범인 특정해 잡기는 쉽지 않은 것으로 파악.
범인이 협박을 하지 않는 이상 신원 파악은 못할듯. 3차, 4차 공격 가능성 큼
. 25일 일요일 1차 공격 이후 100만명이 들어와도 될 정도로 서버 용량 늘리고, 대역폭을 늘려서 대비했지만
2차 공격(아마도 어제?)은 다른 패턴으로 들어와서 또 털림.
. 서버가 (아마도 LCK 대회서버) 글로벌 전체로 연결되어 있기에 자체 운영하기 쉽지 않음. 글로벌팀 협조가 필요함.
디도스 공격에 대한 대비도 글로벌팀과 해야 함.
. 이번주, 다음주까지 녹방으로 진행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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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정도가 기사에 나온 사항들인데...
한마디로 [지금 해결 방법 없고 알아보겠지만 오래 걸릴 것이다]...군요.
송출 컴 빼고 외부와 단절된 로컬 서버에서 게임 진행이 쉽지 않다는게 눈에 띄네요.
국제 대회에서는 로컬 서버 사용한다고 하던데 그걸 하려면 글로벌 팀의 도움이 필요하기에 단시일 내에는 힘들다고 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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