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머노이드가 말하는 미드 AD 챔피언이 나오는 이유
[How do you feel about the current midlane meta and the champion pool?
Humanoid: I am happy with it, but it shouldn"t be like this for a long time. They should mix it up a bit. The problem is that every single ADC has, for no reason, 450 movement speed. When you play a mage with 380 movement speed and try to hit spells on an enemy ADC who also does more damage than you, it just makes no sense to play mages, unless it’s Azir who can’t miss his spells. So, yeah, I think there’s a systemic issue with what they did. They just gave AD carries too much movement speed for no reason.]
https://www.sheepesports.com/articles/fnc-humanoid-lec-2024-summer-finals-interview/en
일부 발췌
AD챔피언은 450의 이동속도를 가지고 있는 반면에 AP 메이지는 380의 이동속도를 가지고 있어 스킬샷을 맞추기도 힘들고 접근하기도 힘들다고 하네요 그래서 스킬샷의 영향을 타지 않는 [아지르]가 각광받는 거 같다고 하고요
저는 겜안분이라서 이동속도의 관점으로는 생각해보지 않았는데 확실히 찾아보니까
크라켄 이동속도 +7%
스태틱 이동속도 +7%
유령무희 이동속도 +12%
루난 이동속도 +7%
고연포 이동속도 +7%
나보리 이동속도 +7%
로 대세템들에 이동속도가 덕지덕지 붙어있는 반면
AP템들의 경우
메자이 10스택 이상 +10%
폭풍쇄도 효과발동시 (30초쿨) 2초간 +25%
우추 +5%
리치베인 +8%
로 잘 가지도 않는 아이템에 제한적으로 옵션이 붙어있습니다
저는 지금 메타에 문제가 있다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왜 AD 챔피언이 자주 나오는 지에 대한 새로운 해석이 재밌게 느껴저서 가져와봤습니다
저같이 눈롤만 하시는 분들은 체감하기 어려운 영역이라 생각해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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