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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스포) 진여신전생 5 벤전스 1회차 엔딩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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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회차를 캐리해준 DLC캐릭터 코노하나사쿠야. 페르소나 4 해보신 분은 기억나실 아마기 유키코의 초기 페르소나와 동일 악마입니다.

팬서비스인지 목소리도 유키코 성우가 더빙했습니다. 저는 힐러+버퍼겸 화염 딜러로 써먹었는데, 히든보스에게 갈갈이 찢긴 이후 순수 힐러로 스킬을 갈아타서 재육성 중입니다.



오리지널 시나리오인 창세의 여신편은 이미 스위치판으로 클리어했기 때문에 신규 시나리오인 복수의 여신 편으로 엔딩을 보았습니다. 리뷰 등에서는 양쪽 80시간씩 160시간 플레이 가능하다고 뻥(?)을 쳐놨는데, 사실 DLC로 렙업 등을 편하게 하면 절반 정도인 40 시간 내외로 엔딩을 볼 수 있습니다. 히든보스 다 때려잡고 하려면 렙업 외에도 스텟 노가다도 죽어라 해야 하기 때문에 좀 더 할일이 많기는 합니다.



창세편의 경우 후반부 시나리오가 가히 괴멸적이라 복수편에선 이런 부분들에 수정을 많이 가했는데, 여전히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만 그래도 먹을만은 한 수준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분량이 희생되어버린 일부 캐릭터에 대해선 묵념을...



이 게임 초반 최고의 개미털기 구간이 두번째 맵의 컨테이너 창고 근처인데, 숏컷인 마가츠로를 빽빽하게 깔아놔서  사람들이 컨테이너랑 창고 지붕에서 3D 점프킹을 하다가 게임을 접는 참사는 많이 나아질 듯 합니다. 그런데 신규 맵인 신주쿠는 마가츠로가 있는데도 길찾기가 개같은 부분이 있어요. 여기쯤 왔으면 대충 30시간은 게임했을거니 매몰시간때문에 아까워서 못 접을거라 생각했나...?



파멸적인 스토리가 게임을 역캐리하는 와중에도 깔 수가 없는게 이 게임의 전투인데, 이 부분은 오리지널도 좋았지만 벤전스는 훨씬 더 좋아졌습니다. 자동으로 약점찌르는 스킬사용 오토전투가 가능해서 한번 싸워본 잡몹들은 편안하게 슥슥 쓸어담아버릴 수 있고, 신규로 추가된 악마들의 유니크 스킬은 전투를 더욱 유리하게 이끌어 나갈 수 있습니다. 페르소나 전투 파트 좋아하시는 분들은 그 전투 파트만 액기스로 뽑아놓은 이 게임이 무척 마음에 드실 겁니다.



평작보다는 조금 나은 수준이던 게임을 수작 이상으로 끌어올려준 아틀라스에 감사하면서, 담부턴 제발 따로 팔지말고 확팩은 확팩답게 팔아달라는 말을 끝으로 저는 2회차 잠깐 하다가 엘든링 DLC를 하러 가겠습니다...












추천96 비추천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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